[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A3 컬러 복합기 신제품 'D320 시리즈(D320/D321)'를 출시한다.
A3 컬러 복합기 D320/D321은 컬러 복사 및 출력 속도가 분당22/26매로 빠르며, 메모리 6GB, HDD 256GB(SSD), 1.6Ghz CPU를 탑재했다. 신제품은 내구성과 작업 처리 속도, 인쇄 품질 면에서 성능이 한층 향상되었으며, 사용자 화면을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고, 피니셔도 수동 스테이플 기능을 추가해 업무 활용도 및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256GB의 대용량 SSD를 장착하여, 신속한 데이터 처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소음이 적고 외부 충격에도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한 나노코팅으로 개선된 AGP 벨트를 적용해 토너의 화상 재연성을 향상하였으며, 업그레이드된 피니셔는 4가지 타입의 스테이플 기능을 지원하며, 특히 수동 스테이플 기능이 추가되어 출력된 인쇄물을 간추려 스테이플 홈에 넣기만 하면 신속하고 편리하게 스테이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D320 시리즈의 사용자 화면은 '정보창(Information Area)'과 '기능창(Main Area)'으로 나뉘며, 정보창에서는 '로그인 사용자 이름, ID, 설정' 버튼을, 기능창에서는 '복사, 팩스, 스캔' 등의 주요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웹 브라우저 기반으로 패널이 설계되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동일한 조작성을 제공하고, 홈 화면과 설정 화면을 사용자 환경에 따라 맞춤화할 수 있어 직관적이고 편리하다.
신제품은 자동 급지 장치(ADF)를 활용한 자동 스캔 시, 기계식/전자식 추가 보정을 시행해 원고 스캔 오차를 최소화할 수 있고, 스캔 이미지 품질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바이러스를 막아 주는 '비트디팬더(Bitdefender)' 엔진을 장착해 자동으로 4시간마다 패턴 업데이트 및 바이러스 검사를 수행, 감염으로 인한 정보 유출 및 보안 위험을 줄였다.
기기를 교체하거나 모바일 장비와 연결 시 호환성 부분도 개선됐다. 이전 제품의 주소록, 네트워크 정보, 자주 사용하는 기능 등 10여개의 기본 설정내역을 신제품으로 쉽게 복사하여 설치 가능하며, 이를 통해 동일 정보의 기기를 여러 대 설치할 경우 설치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무선 LAN 환경에서 모바일과 복합기를 페어링 시 안드로이드는 NFC 기능을 통해, iOS는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연결 및 인쇄, 스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복합기 내 전력의 약 60%를 사용하는 토너 가열 및 정착 기술을 개선한 저온 토너 정착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신도리코 홍보팀 관계자는 "D320 시리즈는 전반적인 성능 업그레이드와 함께, 사무환경에 따라 사용자 화면과 설정을 맞춤화할 수 있어 조작성 및 편의성을 크게 향상한 제품"이라며 "또한, 사용자 인증, 통합 문서보안, 스마트 오피스 구축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도 지원하여 고객들의 업무 효율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