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SNS 요즘()을 통해 다양한 일상 속 주제들을 친구들과 수다를 떨듯이 웹툰으로 그려내는 ‘yozm 수다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 직장생활, 반려동물, 여행, 친구, 연애, 음악, 영화, 책, 사진, 먹거리 등 이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흔히 만나고 공감할 수 있는 소소한 일상을 웹툰으로 풀어내 응모하는 방식으로, 참여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다.
다음은 요즘 수다툰을 통해 작가의 일상과 생각을 웹툰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요즘을 작가와 팬들이 활발하게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안내 사이트(yozm.daum.net/fun/yozmsudatoon)에 있는 수다툰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은 뒤, 3회 분량의 만화 원고를 지정된 포맷(1회당 가로 475px 고정 x 15,000px 이내)에 맞춰 요즘 공식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하거나 다른 서비스에서 정식 연재되지 않은 순수 작품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다음달 20일 최종 당선자를 발표한다.
공모전에 응모된 작품은 요즘 서비스팀과 다음 만화속세상팀의 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을 선발해, 아이패드2를 각 1대씩 지급하고 요즘에서 웹툰 정식 연재 기회를 준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