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네 가지 옵션 제공
AMD FSR은 ▲초고성능(Ultra Quality) ▲고성능(Quality) ▲균형(Balance) ▲성능(Performance) 등 네 가지의 이미지 품질 설정 옵션을 제공해 게이머가 상황에 따라 그래픽 품질 및 성능 간 균형을 조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을 포함한 고사양 시각적 기능에서도 놀라운 성능과 비주얼을 지원하며, 초고성능 모드 활성화 시 FSR 이미지 품질은 목표 네이티브 해상도와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향상된다.확장 가능한 오픈 소스 업스케일링 솔루션
AMD FSR은 신규 게임 타이틀은 물론 기존 게임 타이틀에서도 폭넓게 지원된다. FSR은 다이렉트X11 및 12(DirectX 11 and 12), 벌칸 API (Vulkan API)를 지원한다. 또한, ▲AMD 라데온 RX 5000 및 RX 6000 시리즈(AMD Radeon RX 5000 and Radeon RX 6000 Series) 그래픽 카드(모바일 포함) ▲AMD 라데온 RX 500 시리즈(AMD Radeon RX 500 Series) 그래픽 ▲AMD 라데온 RX 480/470/460 (AMD Radeon RX 480/470/460) 그래픽 ▲라데온 RX 베가 시리즈(Radeon RX Vega Series) 그래픽 ▲라데온 그래픽을 탑재한 모든 AMD 라이젠 프로세서(AMD Ryzen Processors) 및 여러 경쟁사 그래픽 카드 제품에서도 지원된다. AMD FSR은 2021년 7월 중순부터 게임 개발사들의 원활한 프로그래밍을 위해 코드, 매뉴얼 등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하는 오픈 소스 커뮤니티인 AMD GPUOpen을 통해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40개 이상 개발사에서 FSR 도입 예정
AMD FSR은 업계를 선도하는 게임 스튜디오 및 개발사들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앞서 40개 이상의 개발사들이 자사 인기 게임 타이틀 및 엔진에 FSR을 도입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으며, AMD는 해당 기술을 지원하는 게임 타이틀과 게임 엔진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댄 긴즈버그(Dan Ginsburg) 밸브(Valve) 그래픽 개발자는 "AMD FSR로 보다 낮은 비용으로 고객에게 향상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FSR은 미드레인지급 그래픽 카드에서 더 높은 해상도를 경험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특히 매력적인 기술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하며, 오픈 소스 방식을 기반으로 모든 그래픽 카드와 호환되는 점 또한 매우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파웰 레키(Pawel Lekki) 엑소 스튜디오즈(Exor Studios) 최고운영자는 "리프트브레이커에 AMD FSR지원을 추가하는 것은 매우 간단한 작업이었다"며 "AMD 솔루션 특유의 유연성 덕분에다 쉽고 빠르게 FSR 기능을 자사 게임 엔진에 최적화시키고, PC 및 게임 콘솔에 적용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