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게이머, 크리에이터, PC 빌더를 위한 고성능 PC 부품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새로운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600 시리즈 메인 보드의 시대에 맞춰 사용자들을 가슴뛰게 할 다양한 신제품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12세대 인텔 코어 CPU가 이전 세대에 비해 성능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된 만큼 이에 걸맞은 다양한 커세어 PC부품들을 선보인다. 완전히 새로운 커세어 DDR5 메모리, CPU 수냉쿨러, PCIe 4세대 SSD 및 최고급 PSU 까지 새로운 인텔 프로세서의 기능을 극대화해 활용하는 제품들이 출시된다.
먼저,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지원하는 ‘DDR5’ 메모리는 주파수와 용량의 업그레이드로 ‘DDR4’의 성능을 훨씬 능가한다.
이에 커세어는 세계적 명성의 디자인 및 오버클럭 헤드룸을 지닌 메모리인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RGB’, ‘벤젠스’ 라인업에 고성능 DDR5 키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커세어의 메모리는 최신 인텔 DDR5 메인보드와 호환되도록 최적화되어 최첨단 PC업그레이드에 이상적이다.
‘인텔 K 및 KF 프로세서’의 쿨링을 위한 커세어 ‘엘리트 LCD 시리즈 올인원 수냉 CPU 쿨러’도 선보인다. ‘엘리트 LCD 시리즈 쿨러’는 전제품이 새로운 LGA 1700 브래킷에 호환되며 초고휘도 2.1인치 IPS 스크린으로 실시간 PC 상태, 스틸샷, 이미지, GIF 등을 디스플레이하고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기존 커세어 수냉 CPU 쿨러 사용자들이 12세대 인텔 코어 CPU에 호환되는 쿨러로 업그레이드 할 때 필요한 새로운 브래킷용 ‘LGA 1700 레트로핏 키트’도 함께 출시된다.
조립 PC 마니아들을 위해 CPU를 커스텀 쿨링 루프에 연결하여 최첨단 수냉식 냉각 성능을 전하는 커세어 ‘하이드로 X 시리즈 XC5’ 및 ‘XC7 RGB 프로 워터 블록’도 선보인다.
인텔 12세대 코어를 포함한 최신 CPU 전제품과 호환되는 ‘하이드로 X 시리즈 XC5 및 XC7 RGB 프로 워터 블록’은 110개 이상의 고효율 마이크로 쿨링 핀과 혁신적인 4분할 플로우 설계가 장착되어 루프의 중심에서 탁월한 냉각 기능과 함께 생생한 RGB조명을 전한다.
커세어 부품을 통해 CPU로 PCle 4세대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도 있다. ‘MP600 프로 XT’와 같은 커세어 Gen4 PCIe x4 NVMe M.2 SSD’로 빠른 로딩 속도에 초고속 순차 쓰기, 순차 읽기 속도를 접할 수 있다.
커세어의 ‘M.2 2280 폼팩터 SSD’는 Z690 칩셋을 포함한 최신 인텔 메인보드에 손쉽게 설치되어 순식간에 용량을 업그레이드 한다. 또한 스타일을 살린 알루미늄 열분산기가 열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고성능을 유지면서 미적인 감각을 더해준다.
최신 인텔 기반 PC에 전력을 공급할 고와트 PSU 제품군도 다양하게 구축되어 있다. 커세어의 파워 서플라이는 고성능, 고효율을 특징으로 600시리즈 칩셋 메인보드, 추가 인텔 12세대 CPU 코어에 전원을 공급한다.
커세어의 가장 하이엔드 제품인 ‘80 플러스 티타늄 AX1600i’부터 개별조정이 가능한 RGB가 장착된 ‘CX-F 시리즈’까지 커세어의 PSU는 새로운 인텔 600 시리즈에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전력을 공급해준다. 최신 12세대 인텔 업그레이드와 호환 가능한 커세어 컴포넌트는 사용자들에게 최첨단 PC의 파워 무빙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