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인텔 공인대리점 인텍앤컴퍼니(대표: 서정욱),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 코잇(대표: 손창조) 등 3사가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 기념 ‘게이밍 플랫폼의 신세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컴퓨존, 샵다나와, 조이젠, 행복쇼핑, 에누리, 아이코다, 오마이피씨, 웰메이드PC, 가이드컴, 아이티엔조이, 아이컴프리, 아싸컴, 피씨사자, 피시포올, 양컴, 이피씨존 등 PC 전문 쇼핑몰에서 12세대 인텔 코어 i5, i7, i9 프로세서나 탑재 PC를 구입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영수증을 제출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Xbox Game Pass를 증정한다. 구매 이벤트와 함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게이밍 특화 프로세서로 인텔 코어 i9-12900K를 포함해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언락 프로세서 제품군 6개다.
특히, 업계 최초로 지원하는 DDR5 메모리와 PCIe 5.0 인터페이스가 시너지를 발휘하고, 10나노 기반 인텔 7 공정과 새로운 CPU에 맞춰 업데이트된 각종 지원 기술에 힘입어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효율을 제공한다.
단일 코어의 성능을 위한 성능 코어(Performance-core)와 확장 가능한 멀티 스레드 워크로드용으로 설계된 효율적인 코어(Efficient-core)를 결합한 인텔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통해 최대 5.2GHz 동작 속도, 최대 16 코어 24 스레드를 제공하며 게이머들을 위한 멀티 스레드 성능을 한 차원 높였다.
또한, 인텔 스레드 디렉터(Intel Thread Director)는 운영 체제(OS)가 적합한 스레드를 시간에 맞춰 적절한 코어에 배치하도록 안내해 두 개의 새로운 마이크로아키텍처가 원활하게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인텔 공인대리점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고사양 PC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의 기대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구매자는 RealCPU 사이트에서 정품 CPU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다. 정품 CPU 등록 제품은 3년간 무상 A/S 지원은 물론 소프트웨어 상의 문제도 점검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