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시소닉(Seasonic)·맥스웰(MAXWELL) 파워서플라이, 우팅(Wooting) 아날로그 게이밍 키보드, 할른지예(Halnziye) 써멀 컴파운드, 업히얼(upHere) CPU 쿨러 등을 국내시장에 공급하는 PC 하드웨어 전문기업 맥스엘리트(대표: 명재덕·양경훈)는 쿨링튜브까지 RGB Sync 효과를 지원해 더욱 화려하게 빛나는 고성능 일체형 수냉쿨러 맥스엘리트 모쓰라(MOTHRA)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수냉쿨러는 워터블럭과 라디에이터 팬 정도에만 RGB 효과가 제공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냉각수가 이동하는 쿨링튜브는 별다른 조명효과가 없어 상대적으로 고가인 수냉쿨러를 사용하고도 충분한 튜닝 효과를 얻지 못했다. 반면, 맥스엘리트 MOTHRA 시리즈는 기존의 쿨링튜브 외부에 ARGB 효과를 구현하는 EPDM 튜브를 이중으로 구성해 쿨링튜브에도 RGB Sync를 이용한 화려한 튜닝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360mm 라디에이터가 적용된 'MOTHRA MT-360'과 240mm 라디에이터가 적용된 'MOTHRA MT-240' 2종으로 출시되는 MOTHRA 시리즈는 화려한 RGB 쿨링튜브는 물론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균일한 광량으로 아름답게 빛나는 워터블럭 ▲높은 열전도율과 우수한 특성의 할른지예 HY883 써멀 컴파운드 ▲누수 방지를 위한 Anti-Bending Design 기술의 고밀도 압축 이중 쿨링튜브 ▲정숙한 소음과 높은 퍼포먼스의 대구경 임펠러 ▲초정밀 마이크로 채널 구리베이스 ▲어느 방향으로 장착해도 워터블럭의 로고를 정렬할 수 있는 커버 회전 기능 ▲넉넉한 5년 무상 AS ▲생산물 책임보험 가입 등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모두 담아냈다. 각 제품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맥스엘리트 MOTHRA 시리즈는 이러한 튜닝 열풍에 힘입어 일체형 RGB 쿨링튜브와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균일한 광량으로 빛나는 워터블럭을 사용해 화려한 튜닝효과와 더불어 심리적 만족감까지 누리고 싶은 소비자의 가심비까지 잡아냈다.
쿨러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성능에서도 매우 우수한 특성을 자랑한다. 맥스엘리트 MOTHRA 시리즈의 워터블럭은 마이크로 채널 미세가공으로 냉각수의의 접촉 면적을 극대화한다. 다시금 커지고 있는 최신 프로세서에 적용하기에 충분한 면적의 구리 기반 워터블럭을 제공하며, 38mm 대구경 임펠러를 적용해 쿨링효과를 극대화한다. 또한 20mm 두께의 라디에이터는 20FPI 간격의 루버핀을 채용하여 풍절음을 최소화하고 더욱 빠르게 열을 발산한다.
맥스엘리트 MOTHRA 시리즈는 Anti-Bending Design 기술이 적용된 고밀도 압축 이중 쿨링튜브를 적용해 제품 설치 시 사용자가 쿨링튜브를 상당한 수준까지 휘어도 튜브가 꺾이지 않도록 설계됐다. 덕분에 어느 각도로 설치해도 누수의 위험이 적으며, 원활한 냉각수의 흐름을 유도한다. 여기에 5년의 넉넉한 무상 AS기간과 정상 사용 중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보상을 위해 생산물책임보험에 가입,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우수한 성능으로 최근 많은 마니아의 선택을 받고 있는 할른지예 HY883 2g 써멀 컴파운드를 함께 제공해 더욱 우수한 성능과 안정적인 사용을 지원하는 것도 눈 여겨 볼 만한 부분이다.
맥스엘리트 마케팅 담당자는 "화려함을 갈망하는 마니아의 만족을 위해 튜닝효과를 극한으로 끌어올린 제품이 바로 맥스엘리트 MOTHRA 시리즈"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단지 화려함 뿐만 아니라 우수한 성능, 탄탄한 AS, 만일에 대비한 안정적인 보험까지 모든 면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수냉 솔루션이 될 것"이라 MOTHRA 시리즈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