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에 돈 들이는 걸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키보드를 오래도록 다루는 일을 한다면 들쭉날쭉한 키감에 쉽게 피로를 느끼기 십상이다. 기계식 스위치를 이용한 고급 키보드는 균형 잡힌 키감으로 오래 타자를 쳐도 피로함을 줄여준다. 레오폴드 FC700R 텐키레스는 체리사 적축 스위치를 써 적당한 반발력과 압력을 유지하면서 키캡을 개선해 타자 치기가 더 편안하게 만들었다.
1.3mm 두께 고급 PBT 키캡
체리사 기계식 스위치는 색상으로 종류를 구분한다. 딸깍딸깍 소리를 내는 청축 스위치와 조용한 갈축 스위치, 강한 반발력으로 게임에 알맞은 흑측 스위치와 갈축 스위치의 경쾌함과 흑축 스위치의 반발력을 적당히 조합한 적축 스위치가 있다. 최근에는 갈축 스위치에 무게감을 더한 백축 스위치도 나왔다. FC700R 텐키레스는 이 가운데 적축 스위치를 썼다.
적축 스위치는 약간의 반발력이 있어 다소 튕겨 오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사람에 따라 이 반발감이 거북할 수도 있다. FC700R 텐키레스는 키캡 두께를 1.3mm로 만들어 튕겨 오르는 듯한 반발력을 억제해 키감을 개선했다.
편안한 타이핑 환경을 위한 요소 두루 갖춰
FC700R 텐키레스는 키패드가 없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키패드를 안 쓰기 일쑤인데 텐키레스 시리즈는 이를 없애 공간 효율을 높였다. FC700R 텐키레스는 가로폭이 36cm에 불과하 좁은 공간에서도 마우스를 이용할 공간을 넓게 확보할 수 있다. 크기를 줄였지만 타자 칠 때 키보드가 밀려 돌아다니는 것을 억제하기 위해 무게를 더했다. 바닥면은 물론 높이 조절용 받침에도 미끄럼 방지 고무를 더해 키보드를 안정적으로 고정해준다. 키보드 앞 높이를 1.6cm로 맞춰 손목보호대 없이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주며 스텝스컬쳐2 방식을 더해 정확성을 더했다. USB와 PS/2 겸용이며 N키 롤오버를 통해 USB로 연결할 때는 최대 7개까지, PS/2로는 제한 없이 키를 동시 입력할 수 있다.
PC용 키보드
스위치 방식 기계식 (체리사 적축 스위치)
키 개수 87개
인터페이스 USB, PS/2
키 피치 19mm
키 스트로크 4mm
크기 360×136×28∼45mm
무게 1kg (케이블 제외)
문의 레오폴드 www.leopold.charislaurencreative.com
값 12만7500원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