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솔루션, 멀티PC 서비스 단말기 ‘NPC-100S’ 본격 시판나서
상태바
엔솔루션, 멀티PC 서비스 단말기 ‘NPC-100S’ 본격 시판나서
  • PC사랑
  • 승인 2012.06.2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인 N-SOLUTION(엔솔루션)은 한 대의 PC 본체를 통해 여러 명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멀티 컴퓨터 서비스 단말기 ‘NPC-100S’를 출시,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멀티PC 서비스 단말기 ‘NPC-100S’는 PC 본체 한 대로 2명 이상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엔솔루션의 개발 제품으로써, 윈도우 XP는 최대 3명, 윈도우7은 최대 8명까지 사용 지원이 가능하다. 단말기 본체와 키락, 소프트웨어CD, USB 연장케이블로 구성돼 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기존에 쓰던 PC 구성과 별도로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그리고 NPC-100S 제품을 준비한 후, USB 연장 케이블을 NPC-100 제품에 연결→VGA 케이블을 모니터에 연결→NPC-100S에서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등의 주변기기 연결 과정을 통해 같은 PC 본체로 두 명 이상이 사용할 수 있다.
 
기본 PC 본체에 NPC-100S 단말기를 연결하게 되면, 인터넷을 비롯해 오피스, 한글 등 기존 본체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이용이 가능하다. 무선마우스 및 키보드, 웹카메라, 프린터, 스캐너 등의 다양한 하드웨어도 장착 후 사용하면 된다.
 
사용자 개별 데이터 보안도 강화됐다. 각 사용자는 자신만의 독립적인 사용 환경 설정이 가능하며, 응용프로그램도 각자 실행시킬 수 있다. 사용자별로 하드디스크가 할당되며, 다른 사용자의 접근도 제어할 수 있다.
 
NPC-100는 한 대의 PC 본체를 사용하기 때문에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초기투자비용 및 유지보수 비용도 각각 본체를 구매했을 때보다 줄어들게 된다. 또한 제품 설치 등으로 인한 공간을 절약하게 되어 대량의 PC를 구입 및 배치해야 하는 업체 및 기관 등에 더욱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엔솔루션은 지난 2011년 5월 설립된 강원지역 클라우드 컴퓨팅 벤처기업으로 네트워크 기반 NPC-100과 저가용 NPC-100S를 출시했으며, 현재 네트워크 기반 클라우드 컴퓨터 출원 준비와 함께 자체 USB VGA를 탑재한 NPC-300 개발을 진행 중이다. 문의: 070-7836-9985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