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글로벌 디스플레이 리더인 벤큐(지사장: 소윤석)가 2023년 신제품 전자칠판 에센셜 RE03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벤큐의 RE03 전자칠판 시리즈(65" RE6503, 75" RE7503, 86" RE8603)는 경쟁력 있는 가격에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쿼드코어 CPU, 4GB RAM, 4K UHD(3840x2160) 해상도에 안드로이드 11 OS를 탑재했다. RE시리즈는 100장 이상의 PDF 파일을 지연 없이 처리할 수 있으며, 벤큐의 독자적인 판서 프로그램인 이지라이트6(EZWrite6)를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자유로운 판서, 다양한 템플릿 활용, 캡처, 녹화, 녹음 및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최고 수준의 IR 터치 인식 기능인 Fine IR+ 등급의 필기감을 제공하며, 듀얼펜(Dual Pen) 기능을 갖추어 펜촉의 두께를 인식해 색상을 변경하는 방식으로 전자칠판 판서에서 가장 번거로운 색상 변경 시의 불편함을 줄였다. 타사 전자칠판의 20포인트 지원과 달리, RE03 시리즈는 40포인트 멀티 터치를 지원하여 경쟁력을 확보했다.
원격수업에도 특화되어 있어 줌(Zoom), 팀뷰어 미팅(Teamviewer Meeting) 화상 솔루션 앱을 제공하며, 원격 교육, 비대면 화상 회의, 온라인 강의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이지라이트 클라우드 화이트보드(EZWrite Cloud WhiteBoard)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 사용자 간의 쌍방향 판서 기능을 제공하여 참여형 수업과 비대면 회의의 효율을 높였다.
관리자와 사용자를 배려한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여러 대의 전자칠판을 중앙에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기기 관리 솔루션(Device Management Solution, DMS)과 계정별 화면 설정 적용 및 클라우드 연동을 지원하는 계정 관리 시스템(Account Management System, AMS)을 제공하여 타사 제품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었다. 내장형 사운드바는 16W 2채널 스피커는 선명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하여 수업 환경을 개선한다. 또한 전면 USB-C단자, HDMI출력 단자 등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지원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디스플레이 명가 벤큐의 제품답게 RE 시리즈는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 안티글레어(Anti-Glare) 패널을 사용하여 눈부심을 줄이고, 청색광을 낮추는 로우 블루라이트 및 깜빡임을 줄이는 플리커프리 기능을 지원한다.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공중 위생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공용 기기인 전자칠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스크린 표면, 펜 및 리모컨에 99.9%의 세균을 억제하는 항균 은나노 코팅을 적용해 더욱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시력 보호 및 항균 기능은 글로벌 인증 기관인 독일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 일본 SIAA 인증을 받아 신뢰성을 높였다. 벤큐는 학교, 학원 등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클래스룸케어 인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400호점 이상의 클래스룸케어 가맹점을 확보했다.
벤큐의 신제품 전자칠판 에센셜 RE03 시리즈는 교육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학교, 학원과 같은 교육 기관에서는 수업을 더욱 효율적이고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활용하여 학습의 질을 높일 수 있으며, 기업에서는 비대면 화상 회의, 원격 교육, 프로젝트 협업 등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벤큐 B2B 세일즈 담당 전병렬 팀장은 “벤큐는 교육 현장과 기업 업무를 개선하기 위한 혁신적인 전자칠판을 선보이며 시장에서의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벤큐는 전자칠판 시장을 선도하며 더욱 진보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 팀장은 “현재 진행중인 무상 체험 행사와 더불어,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및 지원 정책도 지속적으로 마련되어 있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벤큐 RP시리즈 전자칠판은 1년 무상 서비스를 지원하며 자세한 사항은 벤큐 공식 B2B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