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반년간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와 제품은 물론, 앞으로의 PC‧IT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3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331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2023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에서 ‘RAM’ 부문은 마이크론이 수상했다.
RAM
마이크론 크루셜 DDR5-5600 CL46
마이크론 Crucial DDR5-5600 CL46 차세대 멀티코어 CPU에 필요한 라운 속도와 대역폭을 갖추고 있다. 최대 5,600MT/s의 속도와 최대 32GB의 용량을 제공하며 DDR4 대비 75% 더 빠르고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메인보드 BIOS 설정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메모리 성능을 끌어올리는 Intel XMP 3.0과 AMD EXPO(AMD Extended Profiles for Overclocking)을 모두 지원하여 메모리가 갖춘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전력 관리 기술인 PMIC(Power Management Integrated Circuit, 전력 관리 집적 회로)를 갖추어 향상된 전력 효율성과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