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키보드를 찾아서] 얼음처럼 투명한 텐키리스 키보드: 앱코 APK87 RGB
상태바
[이색 키보드를 찾아서] 얼음처럼 투명한 텐키리스 키보드: 앱코 APK87 RGB
  • 남지율
  • 승인 2023.07.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21세기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키보드는 어떤 의미를 지녔을까? 직장인에게 키보드는 업무 효율과 직결된 생산성 도구, 게이머에게는 승패를 좌우하는 무기이며, 누군가에겐 항상 휴대해야 할 필기구일 것이다. 키보드는 PC 주변기기 중 가장 사용 시간이 긴 제품군이라 봐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처럼 키보드는 현대인에게 각별한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이색적인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신선함과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smartPC사랑은 더 이상 평범한 키보드로 만족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한 달에 한 제품씩 이색 키보드를 소개한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투명 키보드
앱코 APK87 RGB 게이밍 키보드

이번 달에 선정된 이색 키보드는 ‘앱코 APK87 RGB 게이밍 키보드(이하: APK87 RGB)’다.
키보드 본체, 실리콘 커버, 키보드 루프, USB Type-C to A 케이블, 청소용 솔, 키캡/스위치 풀러, 매뉴얼이 제공된다.
키보드 본체, 실리콘 커버, 키보드 루프, USB Type-C to A 케이블, 청소용 솔, 키캡/스위치 풀러, 매뉴얼이 제공된다.
APK87 RGB의 구성품부터 먼저 살펴보자. 상당수의 앱코 키보드처럼 구성품이 푸짐한 점이 돋보인다. 키보드 본체, 실리콘 커버, 키보드 루프, USB Type-C to A 케이블, 청소용 솔, 키캡/스위치 풀러, 매뉴얼이 제공되는 만큼 추가 액세서리 구매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APK87 RGB는 오른쪽 숫자키가 없는 87키 텐키리스 배열의 키보드다.
APK87 RGB는 오른쪽 숫자키가 없는 87키 텐키리스 배열의 키보드다.
APK87 RGB는 오른쪽 숫자키가 없는 87키 텐키리스 배열의 키보드다. 책상 위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우스를 더욱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만큼 게임 플레이 시 유리하다.
무게는 실측 기준 1,206g이다.
무게는 실측 기준 1,206g이다.
무게는 실측 기준 1,206g이다. 텐키리스 키보드 치고 다소 묵직하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으로 타건할 수 있을 것이다.
키보드 왼쪽 상단에는 USB Type-C 단자가 위치한다.
키보드 왼쪽 상단에는 USB Type-C 단자가 위치한다. 케이블을 탈착할 수 있는 구조인 만큼 키보드를 더욱 쉽게 보관할 수 있다. 참고로 동봉된 케이블은 일반 케이블이 아닌 항공 케이블인 만큼 깔끔한 데스크테리어 구축에도 적합하다.
투명한 키캡이 적용됐으며, 내부 스위치까지 투명하게 설계됐다.
키캡도 무척 특별한 느낌이다. 투명한 키캡이 적용됐으며, 내부 스위치까지 투명하게 설계됐다. 특히, 시중에서 보기 힘든 폴리카보네이트 소재 키캡이 적용된 만큼 폴리카보네이트 바디와 위화감 없이 어우러진다.
바닥에서도 키보드 내부 PCB를 확인할 수 있어 독특한 느낌이다.
바닥에서도 키보드 내부 PCB를 확인할 수 있어 독특한 느낌이다.
폴리카보네이트 바디는 키보드 바닥을 포함해 바디 전체에 적용됐다. 바닥에서도 키보드 내부 PCB를 확인할 수 있어 독특한 느낌이다.
바닥을 자세히 보면 macOS와 윈도우를 오갈 수 있는 OS 전환 스위치가 더해졌다.
바닥을 자세히 보면 macOS와 윈도우를 오갈 수 있는 OS 전환 스위치가 더해졌다. 이를 통해 맥 컴퓨터에서도 APK87 RGB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키보드의 높이는 55mm로 다소 높은 편이다.
키보드의 높이는 55mm로 다소 높은 편이다.
키보드의 높이는 55mm로 다소 높은 편이다. 키캡의 프로파일 역시 SA 프로파일인데, 높이가 높고 볼륨감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RGB LED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키캡의 높낮이를 다르게 배치해 손목의 피로도를 줄이는 스텝스컬쳐2 디자인이 적용됐다.
키보드 상판은 자석 방식으로 쉽게 분리할 수 있다.
키보드 상판은 자석 방식으로 쉽게 분리할 수 있다.
키보드 상판은 자석 방식으로 쉽게 분리할 수 있다. 상판을 분리하면 비키 스타일 같은 느낌이기 때문에 먼지나 이물질을 더욱 편리하게 청소하는 것이 가능하다.
추후 특정 스위치만 고장나거나 다른 스위치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 사용자가 직접 스위치를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다.
적용된 스위치는 카일 박스 스위치 백축이다. 8,000만회에 달하는 긴 입력 수명을 자랑하며, 투명한 디자인과 스프링 윤활 처리로 더욱 부드러운 타건이 가능하다. 주목할 점은 스위치 핫스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추후 특정 스위치만 고장나거나 다른 스위치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 사용자가 직접 스위치를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다.  

제원

브랜드: 앱코
제품명: APK87 RGB 게이밍 키보드
입력키 수: 87키
크기: 363x143x55mm
무게: 1,271g
메인 프레임: 폴리카보네이트
키캡: PC 염료승화
키캡 각인: 영문
스위치: 카일 박스 스위치(백축)
연결 방식: USB (Type-C 분리형)
케이블: 1.8m
부가 기능: 전용 소프트웨어, RGB LED, N키 롤오버, 미디어 키, macOS 호환 모드, 핫스왑
구성품: 루프, 매뉴얼
A/S 기간: 2년

 

타건이 더욱 즐거운 이유

키보드를 PC에 연결해보니 화려한 레인보우 효과가 구현됐다.
APK87 RGB는 타건이 더욱 즐거운 키보드다. 투명 바디, 투명 스위치, 투명 키캡이 어우러져 RGB LED 효과가 극대화되는 만큼 보는 즐거움 역시 뛰어나기 때문이다. 키보드를 PC에 연결해보니 화려한 레인보우 효과가 구현됐다. 키캡과 바디 전체가 빛나는 것 같은 느낌이 몹시 인상적이다.
주목할 점은 스위치 뿐만 아니라 키보드 하단에도 RGB LED가 적용됐다는 것이다.
주목할 점은 스위치 뿐만 아니라 키보드 하단에도 RGB LED가 적용됐다는 것이다.
주목할 점은 스위치 뿐만 아니라 키보드 하단에도 RGB LED가 적용됐다는 것이다. 바닥에 탑재된 LED 칩셋이 20개를 넘어서는 만큼 바닥 LED로도 화려한 조명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바닥 LED가 은은하게 퍼지는 것 같은 느낌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키보드 측면은 완전히 투명하기보다 은은하게 내부가 보이는 느낌인데, 바닥 LED가 퍼지는 것 같은 느낌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바닥 LED 역시 색상이나 조명 효과 변경이 가능해 쉽게 질리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레인 드롭 효과가 특히 아름다웠다.
키보드 상단 조명 효과도 다양하다. 전용 소프트 설치 없이도 다양한 효과를 변경할 수 있는데, 레인 드롭 효과가 특히 아름다웠다.
화려한 느낌 대신 은은한 느낌을 선호한다면 바닥과 상단 조명 효과를 모두 화이트 컬러로 통일하는 설정을 추천한다.
화려한 느낌 대신 은은한 느낌을 선호한다면 바닥과 상단 조명 효과를 모두 화이트 컬러로 통일하는 설정을 추천한다. 투명한 바디와 잘 어우러져 마치 아름다운 크리스탈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스위치 내부 스프링에 윤활 처리가 되어있고 가스켓 마운트가 적용된 키보드의 특성상 정갈하고 푹신한 느낌이 일품이다.
타건감은 어떨까? 스위치 내부 스프링에 윤활 처리가 되어있고 가스켓 마운트가 적용된 키보드의 특성상 정갈하고 푹신한 느낌이 일품이다. 통울림 역시 크지 않아 쫀득한 타건감을 경험할 수 있다. 클릭 타입의 스위치이지만, 일반적인 청축 스위치보다 훨씬 정숙했다.
게임 플레이용으로도 빛을 발휘한다.
게임 플레이용으로도 빛을 발휘한다.
게임 플레이용으로도 빛을 발휘한다. 전체 LED를 빨간색으로 설정한 뒤 ‘디아블로 4’를 즐겨보니 게임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졌으며, 텐키리스 폼팩터인 만큼 마우스 무빙 역시 자유로웠다.  

마치며

APK87 RGB는 바디부터 시작해 스위치, 키캡까지 투명하게 설계된 진정한 투명 키보드다. 확산되는 RGB LED 효과가 무척 아름다우며, 가스켓 마운트 구조를 적용한 만큼 타건감 역시 수준급이다. 데스크테리어를 위한 텐키리스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가격은 185,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