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커스텀 키보드, 수랭 PC, 딥러닝서버, 행망 PC 제조기업 몬스타기어(대표:이승재)가 80PLUS STANDARD 인증과 ATX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는 모든 메인보드 및 CPU를 지원하는 파워서플라이 ‘GUT ExtremeX’ 600W와 700W의 출시를 밝혔다.
가츠 익스트림 엑스는 600W 86.45%, 700W 87.67%로, 최대 효율 85% 이상을 보증하는 80PLUS STANDARD 230V EU 인증하여 뛰어난 에너지 효율의 제품으로 사용자의 전기요금 절감과 낮은 발열, 우수한 품질을 제공한다. 이 시리즈는 0.5W 미만의 대기전력을 인증하는 ErP-LOT6를 획득하여 손실되는 전기를 최적화하여 안정적인 전원 공급으로 최상의 환경을 구현했다.
가츠 익스트림 엑스는 와이드 입력 전압으로 160V~264V이 전압 범위의 와이드 입력 전압을 지원하여 고성능 부품에도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가능하며, 안정성을 가진 +12V 싱글 레일로 설계되어 ATX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는 모든 메인보드 및 CPU를 지원한다.
모든 케이블이 간편한 연결이 가능한 블랙 플랫 케이블로 적용되어 편리한 연결과 깔끔한 케이블 정리가 가능하다. 블랙 색상으로 통일감을 주어 고급스럽고 중후한 분위기를 연출해 PC 튜닝에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120mm FDB 쿨링 팬을 사용하여 더욱 긴 수명과 저소음의 완벽한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몬스타기어는 가츠 익스트림 엑스의 안정성을 보장하고자 힘썼다. OPP(과부하 보호 회로), OVP(과전압 보호 회로), UVP(저전압 보호 회로), OCP(과전류 보호 회로), ESD(정전기 보호 회로), SCP(단락 보호 회로), EMC(자기장 간섭 보호), 낙뢰 보호 설계, 브라운 아웃 기능. 총 9종의 보호 기술을 적용하여 가혹한 환경에서도 제품 시스템의 안전을 보장하도록 했다.
한편, 몬스타기어의 가츠 익스트림 엑스 시리즈는 6년간 무상 A/S가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몬스타기어 네이버스토어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