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로 이어진 듯한 RGB 라인과 측면 인피니티 미러로 완성된 외형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리안리(LIAN LI)의 시스템 쿨링팬 신제품, 유니팬(UNI FAN) TL LCD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니팬 TL LCD는 전 세계 최초로 쿨링팬 중앙 허브 위치에 1.6인치 LCD를 내장한 제품이다. 가로, 세로 400픽셀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500니트(Nits)의 밝기와 24비트의 풀 컬러를 지원하는 이 LCD는 빛 반사가 적고 색 재현력이 뛰어난 IPS 패널로 제작되었다. 사용자는 이 LCD에 사진이나 동영상은 물론 각 부품의 온도, 사용량, RPM 등 다양한 시스템 정보를 표기할 수 있다.
리안리의 유니팬 시리즈는 쿨링팬 간 직접 연결을 지원하는 핀 투 핀(Pin to Pin) 방식으로 유명하다. 같은 라인업으로 준비된 이번 TL LCD 시리즈 역시 동일한 연결 방식을 지원해 다수의 쿨링팬 연결에 유리하다. 또한 탈부착 형태의 키록(Key-Lock)이나 통합형 팬 컨트롤러, 클립 형태의 연결 케이블 등 시리즈를 거듭하며 발전, 개선된 기능들도 모두 적용되어 높은 편의성과 사용성을 제공한다.
유니팬 TL LCD는 팬이 직접 맞닿는 특징적인 연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ARGB를 지원하는 조명 영역에도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측면에서 시작되는 RGB 조명은 0.7mm 간격으로 배치된 인피니티 미러를 통해 특유의 입체감을 제공하며, 전면 프레임으로 이어지는 부분에는 끊어짐 없이 하나의 조명 라인으로 부드럽게 연결되는 조명 영역을 제공한다. 이 RGB 조명에는 총 26개의 LED 모듈이 내장되어 있어 연속적인 ARGB 조명 구현 및 다양한 색상, 효과, 패턴 등을 정교하게 표현한다.
리안리는 유니팬 TL LCD 시리즈 출시에 맞춰 자사의 전용 통합 관리 프로그램, L-커넥트(Connect) 3를 업데이트 했다. 동명의 전용 컨트롤러 연결 시에만 이용이 가능한 L-커넥트 3는 이번 TL LCD 시리즈는 물론 자사의 다양한 하드웨어들을 모두 지원해 RGB 조명 효과는 물론 RPM 등의 작동 모드를 한번에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자원 사용량, 온도, 로드율 등을 모니터링 할 수도 있다.
아울러 외부로 노출되는 팬과 나사의 결합 부위를 전용 커버를 이용해 완벽하게 가릴 수 있어 깔끔한 외관 연출을 지원하며,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진 제품 색상을 통해 시스템과 일체화된 컬러링 조합에도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