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타워 어항 케이스에 420mm 수랭쿨러를, 마이크로닉스 ML-420 View BTF 블랙
상태바
빅타워 어항 케이스에 420mm 수랭쿨러를, 마이크로닉스 ML-420 View BTF 블랙
  • 이백현
  • 승인 2024.07.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한미마이크로닉스는 자체적인 제품 디자인·개발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트렌드에 걸맞는 다양한 PC 케이스를 선보여왔다. 그중에서도 ‘마이크로닉스 ML-420 View BTF’는 420mm 수랭쿨러 및 BTF 방식 메인보드 지원,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파노라믹 디자인을 지녀 고성능 PC 빌드에 적합한 케이스이다. 또한 자체 그래픽카드 지지대와 선정리된 팬 허브를 제공하는데……ML-420 View BTF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

 

 

E-ATX 메인보드 및 420mm 수랭쿨러 지원

ML-420 View BTF 블랙은 기존 화이트 색상 제품군과 동일한 특성을 공유하지만, 차분하고 세련된 블랙 색상으로 새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전면부와 좌측면에 내부가 선명하게 보이는 강화유리가 적용되어 시스템 내부를 감상할 수 있는 풀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이 제품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420mm 수랭쿨러 라디에이터를 케이스 상단부와 측면부에 장착할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140mm 냉각팬 4개는 PWM 컨트롤과 ARGB 동기화를 지원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냉각 성능과 RGB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최대 10개의 냉각팬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어, 극한의 냉각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상단에 이름처럼 420mm 쿨링팬 설치가 가능하다. I/O 단자도 상단에 위치해 있다.
 측면에 140mm ARGB 쿨링팬 3개, 후면 120mm 쿨링팬 하나를 기본 제공한다. 기본 제공되는 그래픽카드 지지대도 확인할 수 있다.
걸리는 것 없이 훤히 들여다보인다.

 

깔끔한 선정리와 확장성

ML-420 View BTF 블랙은 BTF 메인보드를 지원하여 커넥터를 후면에 배치할 수 있어, 케이스 내부의 케이블이 깔끔하게 정리된다. 이는 시스템의 미관을 향상시키고, 공기 흐름을 방해하지 않아 냉각 효율을 높인다. 또한, 히든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기본 제공되며, 라이저 케이블을 통한 그래픽카드 수직 장착을 지원한다.

이 케이스는 빅타워답게 그래픽카드 최대 455mm 길이를 지원하며, 최대 7개의 2.5형 SSD와 3개의 3.5형 하드디스크 베이를 갖추고 있다. 또, 케이스 상단에는 USB 3.2 Gen2 Type-C 단자 1개를 포함한 총 3개의 USB 단자가 있어, 빠른 속도로 외부 장치를 연결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ARGB 팬 허브와 내부 선정리 상태는 특히 주목할 만한데, 쿨링팬들이 깔끔하게 연결된 허브를 메인보드와 연결하기만 하면 내부 조명을 손쉽게 동기화할 수 있다. 케이스 상단부 LED 버튼을 통한 RGB 효과 제어도 가능하다.

기자가 본 케이스 중 가장 깔끔한 내부 선정리 상태와 허브였다. BTF 메인보드의 후면 커넥터 부분 패널은 나사를 풀어 제거할 있다.

 

마치며

ML-420 View BTF 블랙은 내부가 투명하게 보이는 블랙 색상 케이스로, 420mm 수랭쿨러 및 BTF 메인보드를 사용할 수 있어 깔끔한 시스템을 구성하려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고성능 하드웨어를 위한 빅타워 어항 케이스를 찾고 있다면 ML-420 View BTF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