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방치형 요새 육성 RPG '포트리스 사가'에서 일본 SEGA의 세계적인 횡스크롤 액션 게임 IP '소닉'과 콜라보레이션으로 '포트리스 사가 X 소닉 더 헤지혹'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콜라보 스토리는 소닉, 테일즈, 너클즈, 섀도우 4명이 닥터 에그맨과 결전하던 도중, 에그맨이 개발한 장치를 파괴하려는 순간, 차원에 거대한 균열이 생기고 강렬한 섬광이 번쩍이며 시작된다. 눈부심에서 해방된 소닉 일행이 본 것은 낯선 경치와 싸움의 결판을 내려고 공격을 걸어오는 에그맨, 그리고 정체모를 거대 요새의 모습이었다. 이렇게, 소닉과 동료들이 다른 차원에서 새로운 모험에 도전하는 형식을 그리고 있다.
포트리스 사가 X 소닉 더 헤지혹 콜라보레이션은 기간 한정으로 개방되는 특수 던전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콜라보 챌린지로 구성돼 있다. 해당 챌린지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소닉과 꼬리를 회전시켜 하늘을 나는 꼬마 여우 '테일즈', 소닉의 라이벌인 가시두더지 '너클즈' 그리고 궁극의 생명체로 태어난 검은 고슴도치이자 다크 히어로 '섀도우' 등 소닉 시리즈 최애 캐릭터 4종 모두를 전부 소환하고, 요새를 수호하는 지킴이로 고용할 수 있다.
한편, 포트리스 사가 X 소닉 더 헤지혹 콜라보레이션과 관련된 커뮤니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라운지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