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커스텀 키보드와 차세대 입력기기인 몬스타덱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몬스타기어 브랜드로 게이밍 기어, 커스텀 수랭쿨러, AI 딥러닝 등 하이엔드 PC 제조에 특화된 기업 몬스타주식회사가 혁신적인 디지털 디스플레이 일체형 수랭쿨러 ‘옥시푸스 Iota L36’의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결합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옥시푸스 Iota L36은 고투명 상단 커버와 원형 도트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어 시각적 매력과 기능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사용자는 USB 2.0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CPU 및 GPU 온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Ocypus Digital’ 소프트웨어를 통해 섭씨와 화씨 간 전환이 가능하다.
해당 쿨러는 하우징 외부에 곡률을 더한 세심한 마감으로 스타링 무드 라이트 스트랩의 아름다운 조명 효과가 돋보인다. ARGB 지원으로 다양한 메인보드의 조명 제어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며,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조명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옥시푸스 Iota L36은 강력한 열 방출 성능을 지원하며, 액체 순환 기능이 효율적이다. 고성능 저소음 팬이 적용되어 FDB 베어링 기술로 조용하면서도 뛰어난 냉각 효과를 제공한다. 팬의 풍속은 500~2000 ±10% RPM, 최대 풍량은 73 CFM, 최대 풍압은 4.3 mmH2O, 소음은 ≤29 dB(A)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전체 금속 설치 클립을 제공하여 INTEL 및 AMD 주요 플랫폼에 대한 설치를 지원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로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제품의 규격은 397x120x70mm이다.
몬스타기어의 옥시푸스 Iota L36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판매는 몬스타기어 네이버스토어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