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개발 업체 씨투디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게임 ‘액션퍼즐 카드팡’을 티스토어에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액션퍼즐 카드팡은 ‘애니팡’과 같은 쓰리매치(3match)퍼즐게임에 RPG(롤플레잉게임) 요소가 가미된 퍼즐형 RPG 게임이다. 애니팡처럼 퍼즐을 하면 기사단이 깨어나고, 이 기사단이 몬스터를 공격하는 형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같은 색의 퍼즐 3개를 맞추게 되면 해당 색깔의 기사단이 깨어나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같은색 퍼즐 5개를 맞추면 보다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다. 적의 속성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퍼즐을 풀어나가야 한다는 점이 기존의 퍼즐게임과 차별화된 점이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다양한 카드와 스킬을 통해 가능한 전략의 수를 늘렸다는 점도 특징적이다. 게임 안에는 각기 고유의 스킬을 가진 200여 종의 기사단 카드가 마련되어 있으며, 120개의 필드와 다양한 던전, 로얄필드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 또한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친구의 카드를 사용해 혼자 클리어하기 어려운 던전을 공략하는 등 배타적인 플레이보다는 유저 간 협력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유리하다는 점도 액션퍼즐 카드팡의 특징이다.게임의 가이드와 공략법을 정보가 필요한 지점마다 제시해 주어 초보 유저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눈에 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