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과 캐논그룹의 합작회사인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 이하 CKBS)은 지난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한일축제한마당 2013 in Seoul’에 참여했다.
CKBS는 지난 7월 녹색기기 부문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한 컬러 복사기 ‘iR ADV C2220’과 레이저 복합기 ‘MF4750’를 전시했다.
iR ADV C2220은 분당 20매 출력속도(흑백/컬러), 1,200dpi상당의 고해상도, 최대용지 사이즈 (320*457.2mm)를 갖춘 컬러 복사기로,프린트, 복사, SEND 및 저장 기능 등을 갖췄으며 1W 절전모드를 구현해 친환경적이다. 레이저 복합기 MF4750은 분당 23매 출력속도, 1,200dpi상당의 고해상도, 3초 이하의 팩스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데스크탑 사이즈의 컴팩트 레이저 복합기로 국내 기술로 개발 및 제조된 ‘Made in Korea’ 제품이다.
CKBS는 제품 전시 외에도 포토존을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사진 촬영을 해 주고, 잉크젯 복합기 PIXMA MG6370으로 무료 인화 이벤트를 진행했다.
잉크젯 복합기 PIXMA MG6370 WHITE는 새롭게 지원되는 PIXMA Cloud Link 기능으로 PC 접속없이 웹에 있는 사진 및 템플릿을 프린터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고, 기존 모델보다 현저하게 슬림해진 디자인과 그라데이션 컬러로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CD/DVD에 원하는 이미지를 출력해 나만의 디스크를 만들 수 있으며, 무선 네트워크 지원, 사용기능에 따라 변하는 Intelligent Touch System과 사진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등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CKBS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행사장을 찾은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CKBS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대해 알리고 무료 인화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일축제한마당은 지난 2005년 ´한일우정의 해´를 계기로 시작돼 올해로 9회째를 맞은 한·일간의 문화교류 행사로, 무대공연과 전시부스 등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교류의 장이다.
PC사랑 임지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