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플래그십 모델 EOS-1 시리즈 출시 25주년
상태바
캐논, 플래그십 모델 EOS-1 시리즈 출시 25주년
  • 정환용기자
  • 승인 2014.06.1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이 1989년 첫 선을 보인 렌즈 교환식 카메라 ‘EOS-1’ 시리즈가 출시 25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캐논은 1989년 전문가용 SLR 모델 EOS-1을 출시하며 전문 사진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또한, 캐논은 EOS-1 출시를 계기로 전문가용 모델을 EOS-1 시리즈로 라인업을 분류했다. 최적의 자동화 성능을 추구하는 EOS의 콘셉트를 반영한 EOS-1은, 혁신적인 기술과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은 물론 높은 내구성과 견고성 그리고 카메라 신뢰성까지 두루 갖춘 모델이었다.
 
1994년, 캐논은 오토포커싱 성능을 향상시킨 ‘EOS-1N’을 출시해 전문 사진가들의 최상급 카메라에 대한 만족도를 더 높였다. EOS-1N은 피사체의 움직임을 포착할 때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AF 포인트 수를 늘려 AF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2000년에는 한 단계 진화한 ‘EOS-1V’ 모델을 선보였다. EOS-1V는 피사체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는 45 포인트 고밀도 AF 기능이 탑재됐고, 초당 약 9매의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2001년 본격적인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며 캐논은 첫 번째 플래그십 전문가용 DSLR 카메라 ‘EOS-1D’를 선보였다. 이듬해 35mm 풀 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EOS-1Ds’를 선보이며 DSLR 카메라 흥행 돌풍을 이어갔다.
2012년, 캐논은 최신 모델이자 EOS-1 시리즈의 13번째 모델 ‘EOS-1D X’를 출시했다. EOS-1D X는 미디어와 스포츠 분야는 물론 광고 및 작품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 사진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현재 EOS-1 시리즈는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EOS-1D C 모델을 포함해 총 14개 모델로 라인업이 구성돼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EOS-1 시리즈는 지난 25년간 카메라가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화질과 속도를 모두 담아낸 꿈의 플래그십 카메라”라며, “앞으로도 캐논은 업계 1위의 광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플래그십 모델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