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Creative)의 국내 공식 유통사인 제이웍스코리아가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크리에이티브 우프(Creative Woof, 이하 우프)’를 정식 출시했다.
우프는 지름 74mm. 높이 65mm의 원형 디자인으로 손바닥 위에 올라가는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고 있어 휴대하기가 간편하다. 콤팩트한 크기와 달리 성능은 뛰어나다. 우프는 80db의 음압으로 잡음 없는 깨끗한 음질을 들려준다.
하단에 위치한 전원 버튼을 켜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대기상태가 되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에서 Creative Woof를 선택해 페어링 하면 된다.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서도 AUX 단자로 연결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 연결 시 상단버튼을 눌러 스피커폰 통화가 가능하며, 하단에 조작버튼이 있어 연결된 단말기를 통하지 않고도 재생, 정지, 탐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는 500mAh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과 동일한 마이크로5 단자로 충전할 수 있고, 한 번 충전으로 약 6시간 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가격은 43,000원이며,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중이다.
smartPC사랑 | 석주원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