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이용해 동영상 촬영 및 편집 가능한 앱 ‘코스모스’ 출시
상태바
타임라인 이용해 동영상 촬영 및 편집 가능한 앱 ‘코스모스’ 출시
  • stonepillar
  • 승인 2015.02.0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솔루션 전문 업체 그로브소프트가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고품질 동영상 촬영과 편집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코스모스(Cosmo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스모스 앱은 기존 동영상 촬영 및 편집 앱에서 볼 수 없었던 ‘타임라인’을 두어 원하는 부분만 자유롭게 편집하고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C용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는 타임라인을 활용해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경우가 많지만 스마트폰 앱에 이 기능을 탑재한 것은 혁신적인 시도라는 것의 개발사의 설명이다.
 
특히 코스모스 앱은 촬영한 동영상을 재생하다가 중간에 원하는 시점부터 이어서 다시 촬영을 할 수도 있는 등 촬영과 편집을 동시에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 그로브소프트가 독자 개발한 이 기술은 특허(제10-2014-0157611호)도 출원했다.
 
그로브소프트 심상필 대표는 "그 동안 스마트폰으로 촬영은 쉽게 할 수 있었지만 영상 편집의 벽을 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웠다”며, “촬영된 영상을 타임라인을 보면서 쉽고 간편하게 편집함으로써 스마트폰 사용자 누구나 쉽게 소소한 일상을 드라마나 다큐멘터리, 혹은 광고나 영화와 같은 완성도 높은 영상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코스모스 앱은 70개가 넘는 폰트로 자막을 추가할 수 있고, 다양한 필터로 멋진 영상을 촬영할 수도 있다. 또한 촬영 중인 영상에 스티커를 이용하여 재미있는 장면을 연출하거나 감미로운 음악으로 감동까지 전할 수 있다.
 
smartPC사랑 | 석주원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