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파워서플라이 및 PC케이스 전문기업인 파워렉스주식회사(대표 : 곽승철 )는 수명연장 냉각장치 제어 특허출원 제품인 REX5 SF 500W Spare Fan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신개념 2중 쿨링 안전장치와 부품수명을 연장하는 강력한 쿨링 시스템 기술이 특징이다.
우선, 2중 쿨링 안전장치는 120mm팬이 정지해 작동을 멈출 경우 약10초 경고음이 울려 사용자에게 120mm팬에 이상이 생겼음을 알린다. 다음 스페어 80mm 팬이 상황을 감지해 약 1800rpm으로 상승시키고 120mm 팬을 대신해 역할을 수행한다. 즉, 파워고장으로 인한 급한 업무방해를 방지하고, 일정기간 스페어 80mm 보조팬으로 120mm팬을 대체해 파워를 정상 작동시킬 수 있기때문에 업무중단이라는 치명적인 부분을 해결책으로 보완할 수 있다.
두번째 부품수명 연장 쿨링 시스템 기술은 파워서플라이 및 컴퓨터 시스템 종료시 그대로 남아있던 내부열을 효과적으로 식힌다. 컴퓨터 시스템이 종료되는 순간 120mm팬은 정지하며, 80mm팬이 자동 감지해 4분간 약 1500rpm으로 동작해 파워서플라이 및 시스템의 내부열을 빠르게 식힌다. 즉, 열기에 노출되있는 부품 손상을 막고 부품수명 연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파워렉스 홈페이지() 및 하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X5 SF 500W Spare Fan
REX5 SF 600W Spare Fan
smartPC사랑 | 김희철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