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전원 2채널의 저렴하면서 괜찮은 성능의 스피커
USB 전원 2채널의 저렴하면서 괜찮은 성능의 스피커
제가 처음 썼던 컴퓨터 스피커가 생각이 나네요. 그런데 지금의 스피커는 성능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브리츠 BZ-500S Monster 2채널 스피커에 대해서 소개 합니다. 저렴한 스피커 이지만 성능은 괜찮은 스피커 입니다. 브리츠 BZ-500S Monster는 우퍼 없는 2채널 스피커이며 USB 전원을 이용하는 특이한 제품입니다. 덕분에 컴퓨터를 켜면 켜지고 컴퓨터를 끄면 스피커도 같이 꺼지네요. 참고로 완전히 USB 스피커는 아닙니다.브리츠는 컴퓨터 스피커 외에도 지금은 다양한 제품을 내어놓고 있는데요. 이 제품은 구성을 좀 간단하게 만든 그런 스피커로 볼 수 있습니다. 전원이 USB 전원이니까요.
브리츠 BZ-500S Monster 2채널 스피커
먼저 박스 입니다. 2W x 2개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스피커 입니다. 우퍼는 없는 형태의 2채널 스피커 입니다.
구성품으로는 2개의 스피커와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52mm 스피커 유닛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패시브 라디에이터는 베이스 음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른쪽 스피커에는전원을 켜고 스피커 볼륨을 조절하는 노브가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오디오 단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노트북 등에 사용이 가능 합니다. USB 단자는 전원단자 입니다. USB 전원 단자로 불필요하게 전원 어댑터를 연결할 필요가 없어서 구성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스피커 뭉치가 메인입니다.
전원과 볼륨조절을 노브를 통해서 할 수 있고, 상태등이 보입니다. 왼쪽에는 오디오단자가 있습니다.
왼쪽 스피커에는 Britz 라고 마크가 붙어 있습니다.
USB 단자를 연결해서 전원을 연결해 봤습니다. USB 전원을 이용하며 장점이라면 멀티탭 위치를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터 USB 단자에 연결하면 되므로 사용이 간단하죠. 그리고 컴퓨터가 켜진뒤 꺼질 때 스피커도 함께 전원이 꺼진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스피커는 무게는 그렇게 무거운 편은 아니었습니다. 플라스틱 몸체로 되어있고 아래쪽은 두껍고 위는 조금 작은 오뚜기 모양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스피커로 동영상 등을 감상을 해 봤습니다. 느낌으로는 확실히 2채널이라는 느낌은 듭니다. 베이스를 강화해주는 스피커가 있긴 하지만 우퍼가 따로 있는 형태보다는 성능이 떨어질 수 밖에 없긴하죠. 그런데 영상에서의 목소리 부분은 상당히 선명하고 깨끗하게 잘 들렸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성능 이었습니다. 음악을 듣기에도 영화를 감상하기에도 괜찮았습니다. 굳이 아쉬운게 있다면 전면에 파란색 상태 표시등이 너무 밝네요. 조금 어두웠더라도 좋았을것 같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은 괜찮은 제품이네요. 궁금하셨던 분 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