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의 리더 칩셋은 이동형/고정형 프린터, 리더기, PDA, 핸드헬드 디바이스용 RFID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WJ는 솔루션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RFID 모듈의 차세대 소형 폼 팩터 제품 군에 사용되는 주요 기술로 RFID 칩셋을 채택해왔다. WJ RFID 리더기 칩셋은 2007년 개발돼 선보일 RFID 신제품들 중 가장 먼저 소개되는 솔루션이다.
WJ 하레쉬 파텔(Haresh Patel) 세일즈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은 “향후 몇 년 간 RFID 시장의 엄격한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이 칩셋에서 가장 좋은 기능들을 확장해 왔습니다. 이 놀라운 기술에는 12년 이상의 RFID 시스템 제조 경험과 50년 간 뛰어난 실리콘 리더기 칩셋을 설계해온 RF 실리콘 제조 능력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면서 “WJC200 칩셋이 핸드헬드, PDA와 프린터에 직접 탑재하면, 고객들은 큰 폭의 가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 수천 대에서 수백 만대에 이르는 아이템 레벨의 트래킹 제품 확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WJC200은 지금 또는 미래의 공급망 관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뛰어난 성능과 소형 폼 팩터 모듈의 인사이드(engine inside)” 방식의 본보기가 됩니다”고 말했다.
WJC200 성능
WJC200은 전송 프리앰블과 데이터 인코딩 및 변조, 주파수 가변 캐리어 발생(frequency-agile carrier generation), 하향변환기술(downconversion) 및 최소한의 외부 장치로 단일 칩에 탑재되는 모든 것을 디코딩하는 방식을 통해 UHF 리더기 디자인을 대폭 간소화하고 있다. 온-칩 프로토콜(on-chip protocol) 엔진이 EPCglobal Generation 2로도 알려진 ISO18000-6B와 ISO18000-6C를 지원하며, 외부 컨트롤러를 사용해 기타 RFID 프로토콜용 지원도 가능하다. ISO18000-6C가 실행되면, 6.25, 12.5, 25 마이크로초의 Tari 값과 40~240kHz에 이르는 태그 링크 주파수를 사용할 수 있다. 온-칩 신시사이저(on-chip synthesizer)는 902 ~ 928 MHz US ISM 대역 내 작동을 지원한다. 이어 외부 VCO의 도움으로 주파수 영역이 860 ~ 960 MHz에 이르는데, 이는 모든 주요 RFID 주파수 대역을 처리 가능한 수준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