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발표된 제품들은 전세계적으로 판매량이 2억 개를 돌파한 시만텍 '노턴' 브랜드의 대표적 보안 솔루션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와 ‘노턴 안티바이러스’ 제품의 최신 버전이다.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7’은 이미 수많은 사용자들이 그 우수성을 인정한 신뢰받는 솔루션으로, 개인 사용자에게 향상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관련 보안 위협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은 ‘노턴 안티바이러스’의 안티바이러스 및 안티스파이웨어 기능에 강화된 방화벽 기능 및 소프트웨어 취약점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정교한 피싱 방지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특히 이번에 발표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은 시만텍코리아가 지난 12월 하나로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발표한 온라인 통합 보안 서비스 ‘하나포스 노턴플러스’를 통해서도 공급된다. '하나포스 노턴플러스'는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와 하나로텔레콤 제휴사인 PC닥터의 '원격 PC장애 관리 솔루션'이 온라인 부가서비스 형태로 결합된 것으로, 쌍방향의 원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만텍은 업계 최고의 기술력과 편리한 서비스를 통해 2007년 국내 개인용 보안 시장에 대한 공략을 크게 강화할 전략이다.
시만텍코리아의 윤문석 사장은 “업계 선두 기업으로써, 시만텍은 보안 기술 및 제품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새로운 2007 버전 제품을 통해 보안 제품의 기준을 새로 썼다”고 평가하면서 “오늘날의 보안 위협은 유명세를 목적으로 한 대량 살포 방식의 바이러스 공격에서 벗어나, 금전적 이득을 목적으로 한 더 자주 일어나면서 발견하기 힘든 공격 형태가 주를 이루고 있다. 시만텍은 새롭고 정교한 보안 기능을 제공해 온라인 활동에 대한 개인 사용자들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의 복잡한 의사 결정 과정 없이도 온라인 위협을 자동으로 탐지 및 제거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보호 기능을 통해 이에 대응하고 있다. 시만텍은 이러한 기술과 부팅 시간에서 전체 시스템 스캔까지 모든 단계에서의 혁신적인 성능 향상을 결합한 신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7’의 혁신적인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방어 기능
바이러스를 만드는 공격자들은 이제 완전히 새로운 위협을 개발하기보다는 기존 악성 코드의 변종을 빠르게 만들어내고 있다.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7’은 각각의 새로운 위협에 대한 시그너처를 요구하지 않고 모든 웜 및 바이러스 종류를 막아내는 새로운 특허 기술을 통해 이러한 경향에 대응한다. 이러한 바이러스 및 웜 군을 탐지하는 새로운 보안 기술을 활용해,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7’은 새로운 웜 혹은 바이러스가 생성 및 배포되기 이전에 이를 능동적으로 방어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노턴 안티바이러스’의 방어 기능은 매일 제공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된다.
또한, ‘노턴 안티바이러스’의 강화된 기능은 루트킷을 사용해 보안 소프트웨어 탐지를 피하는 새로운 형태의 바이러스를 찾아낼 수 있다. 특허 출원 중에 있는 이 기술은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모드 및 커널 모드 등 모든 시스템 단계에서 위장된 위협을 탐지해낼 수 있다.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7’은 강화된 스캐닝 기능을 제공해 높은 위험도를 가진 스파이웨어를 인스톨되기 이전에 탐지 및 제거한다. 또한 더 빨라지고 향상된 전체 시스템 스캔 기능은 스캐닝이 시스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도록 사용자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프로세스 파워가 절감되고 큰 성능 변화 없이 컴퓨터 작업을 계속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의 피싱 방어 기능과 강력한 통합 보안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은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7’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며, 이미 여러 차례의 수상을 통해 인정받아온 탐지, 방어 및 제거 툴에 온라인 상의 정보 전송 및 교환을 보호하는 혁신적인 트랜잭션 보안 기술을 추가해 최신 온라인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또한 새로운 피싱 보호 기능은 이미 알려진 피싱 웹 사이트 리스트와 차세대 귀납(heuristic) 기술을 통합해 사기성 웹 페이지 방문을 사전에 막고 온라인 명의 탈취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이 정교한 사기 탐지 기술은 사용자에게 이미 알려진 혹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피싱 사이트에 대한 제로-아워 보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들이 어느 사기 사이트의 첫 방문자가 된다고 할지라도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의 침입 방지 기능은 윈도우즈 운영 시스템이나 널리 사용되고 있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최근 발견된 취약점을 보호한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를 통해서는 해당 업체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패치를 배포하는 시간보다 더 빠르게 이 보안 취약점들을 보호할 수 있게 된다. 시만텍의 최신 ‘인터넷 보안 위협 보고서(Internet Security Threat Report)’에 따르면, 바이러스를 만들어내는 공격자들은 새로운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고 약 6일 후부터 이를 공격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은 이러한 취약점들을 활용해 사용자의 컴퓨터에 침입하려는 바이러스, 웜, 해커들을 시스템에 접근할 수 없도록 즉시 방어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패치 설치 전에도 안전성을 확보하고, 자신이 원하는 스케줄에 운영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 패치를 설치할 수 있게 된다.
향상된 사용자 편리성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의 향상된 방화벽 기능은 기존 인터넷 보안 솔루션에서 사용자들의 가장 불만스럽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인 혼란스러운 방화벽 경고창으로 인한 불편함을 없애준다. 대부분의 방화벽 애플리케이션들은 연결을 시도하는 소프트웨어를 허용 혹은 차단할지 사용자들의 결정을 요구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이러한 결정을 내릴 만큼의 전문적 지식이나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의 향상된 방화벽 기능은 자동으로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웜, 크라임웨어나 해커가 사용자 컴퓨터에서 중요 정보를 빼어가는 것을 막고, 위험성이 없는 애플리케이션은 실행을 허용하게 된다. 이러한 지능적 방화벽을 통해, 사용자들은 보안에 대한 복잡한 의사 결정을 할 필요 없이 효율적인 보안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는 오늘날 가장 널리 사용되는 홈 네트워킹 기기들의 보안 기능을 보완하여 더욱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향상된 네트워크 탐지 컴포넌트는 사용자들이 연결된 네트워크에 대한 별도의 보안 정책을 자동으로 제공한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는 연결된 네트워크의 형태에 맞는 보안 설정을 자동으로 구성하여, 사용자들이 홈 네트워크의 편리함을 최대한 즐기면서도 더 큰 위험성을 가진 공공 네트워크에 연결될 때에도 완벽한 보안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과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7’의 ‘노턴 프로텍션 센터 (Norton Protection Center)’는 새로이 설계된 능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보안 상태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도 명확한 뷰를 제공한다. 또한, 윈도우즈 시스템의 작업 표시줄에 나타나는 ‘노턴 스태터스 (Norton Status)’ 아이콘을 통해서는 전반적인 컴퓨터의 상황을 언제든지 볼 수 있다.
내부 성능 테스트 결과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과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7’은 내부 성능 테스트에서 메모리 사용, 부팅 시간, 스캔 속도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나타나는 속도 및 HTTP 다운로드 속도 등에서 지난 버전과 비교해 주목할만한 성능 향상을 보였다. 또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은 9개의 타 인터넷 보안 솔루션들과의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도 업계 평균을 능가하는 결과를 나타냈다. (*본 테스트는 256메가바이트 램, 비(非)하이퍼쓰레드(non-hyperthreaded) 펜티엄 4 환경의 윈도우즈 XP SP2 시스템 상에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와 9개의 경쟁 인터넷 보안 제품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내부 제품 성능 리뷰에서 나타난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낮은 메모리 사용률 - 작동 중인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 제품의 메모리는 10-15메가바이트에 불과하며, 이는 경쟁 제품의 평균보다 약 2-3배 낮은 수치다.
- 빠른 스캔 속도 -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가 1기가바이트의 파일을 전체 스캔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분 15초였다. 이는 함께 테스트한 경쟁 제품의 평균 스캔 시간인 2분 49초보다 빠르며, 이전 버전인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6’보다 30-35% 빠른 기록이다.
- 빠른 부팅 시간 - 함께 테스트된 경쟁 제품들의 평균 부팅 시간은 20초였으며,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는 이보다 빠른 14초를 기록했다. 이는 이전 버전인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6’보다 5-10% 빠른 기록이다.
- 빠른 사용자 인터페이스 반응 시간 -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 초기 화면이 뜬 후에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반응하는 시간은 1초 미만으로, 경쟁 제품 평균보다 2배 빠른 시간을 기록했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과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7’는 침입 전문가, 바이러스 헌터, 보안 엔지니어 및 글로벌 기술 지원 팀으로 구성된 시만텍 보안 연구소(Symantec Security Response)의 지원을 받는다. 시만텍 보안 연구소는 포괄적인 24x7 글로벌 보안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오늘날의 복잡한 인터넷 위협으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한다. 시만텍 보안 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보안 정보는 고객들에게 일 단위로 발송되어 완벽한 보안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도 ‘안티스팸 (AntiSpam)’ 및 ‘페어런털 컨트롤 (Parental Controls)’ 기능을 원하는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 고객의 경우 추가 패키지 형태로 이를 설치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윈도우즈 XP Home 및 XP Pro 환경의 사용자에 맞게 설계됐으며, 무료로 윈도우즈 비스타 호환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과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7’는 시만텍 온라인 쇼핑몰 kr.symantecstore.com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의 가격은 6만3천원,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7’은 3만5백 원이며, 두 제품은 3명, 5명, 10명 단위로도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