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코리아, 디스플레이포트 케이블 출시
상태바
HD코리아, 디스플레이포트 케이블 출시
  • PC사랑
  • 승인 2008.03.21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코리아, 국내 최초로 디스플레이포트 케이블 출시

 

AV솔루션 전문업체인 HD코리아(www.hdkorea.com)는 비디오표준규격협회 VESA가 제안한 디지털인터페이스 규격인 DISPLAYPORT에 적합한 TRUEAV 디스플레이포트 케이블(DPMC-20/DPMC-30)을 출시한다.

각각 2M 와 3M 제품이 출시되며, 플러그에 내장된 래치는 케이블이 접속단자에 고정하여 이탈을 방지한다. 이 제품은 2006년 5월 승인된 VESA 1.1 버젼을 기반으로 HD영상과 오디오를 동시에 전송하며 다양한 PC연결이 가능한 제품이다.

최대 2560*1600 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포트 규격은 DVI나 LVDS, RGB등의 기존 규격을 대체할것으로 예상되며 최대 4개의 신호선을 이용하여 시리얼 전송이 가능하다.

신호선 한 개당 2.7GHz, 전체 10.8GHZ의 고속 전송이 가능하며 커넥터는 VGA의 D-Sub15 핀 커넥터나 DVI 커넥터 보다도 소형으로 HDMI단자와 크기가 비슷하다.

영상 데이터 뿐만 아니라 음성 데이터도 동시에 전송 할 수 있으며, DPCP(DisplayPort Content Protection)이라 불리는 디지털컨텐츠 저작권 보호규격에도 대응한다.

아울러 디스플레이 포트는 컴퓨터와 디스플레이기기 접속 뿐만 아니라, TV, DVD플레이어, 셋탑박스, 노트북의 내부배선에도 이용가능하며 전송 데이터가 패킷구조이기 때문에 복수의 기기를 한 개의 케이블에 연결 각각의 기기에 개별신호를 보낼 수 있다.

디스플레오포트 규격은 HDMI와는 달리 라이선스나 특허사용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됨에 따라 VGA카드나 LCD모니터와 같은 PC시장에서 빠른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TRUEAV 디스플레이포트 케이블은 오디오앤케이블(audioncable.com)과 같은 유명 AV, PC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