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최근 고성능 PC를 필요로 하는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고성능 PC를 갖춘 PC방을 찾는 게이머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PC방의 한동안 낮았던 PC 성능이 점점 상향 평준화가 되고 있다.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한 ‘아이언 PC방’도 이러한 추세에 따라 고성능 PC를 갖춘 PC방이다. 그러나 아이언 PC방의 대부분의 좌석은 그동안 고성능 PC를 제대로 살릴 수 없는 60Hz 주사율의 모니터였다. 이에 최대 165Hz 주사율을 표현할 수 있는 AllLook(올룩) 모니터를 대거 도입했다.AllLook 모니터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고 AllLook 모니터로 바꾼 후 손님 들의 반응은 어떠했는지 아이언 PC방의 강종택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봤다.아이언 PC의 특징
아이언 PC방은 144개의 좌석을 갖춘 PC방이다. 대전의 번화가인 유성구 봉명동에 있는 만큼 끊임없이 손님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사시사철 24시간 운영하지만, 피크 시간인 오후 8시부터 새벽 1시까지는 좌석이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CPU는 인텔 7세대 카비레이크 i5-7600을 장착했으며, 그래픽카드는 약 70% 좌석이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GDDR5 3GB 제품이고 나머지 30% 좌석에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GDDR5 6GB,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70 GDDR5 8GB,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80 GDDR5X 8GB이 장착됐다.모니터는 좌석의 70%가 ‘AllLook G3200 화이트 Anniversary’이며, 나머지 좌석은 그 외 업체의 모니터이다. AllLook G3200 화이트 Anniversary는 사용하기 편하게 스탠드가 아닌 모니터암에 연결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아이언 PC방 강종택 대표
Q. AllLook 모니터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A. 고주사율 모니터를 찾다가 AllLook 모니터가 완전 무결점 정책에 가성비가 뛰어난 것이 큰 메리트여서 선택했다. 게다가 워런티 기간이 대부분 1년인 제품들에 비해 AllLook 모니터는 2년이기 때문에 망설이지 않고 선택했다.Q. AllLook 모니터를 구매한 후 평가는 어떠한가?
A. AllLook 모니터로 교체하기 전에 샘플로 몇 대를 구입해 1~2주 정도 먼저 사용했다. 디자인이나 성능 면에서 만족하고 있고 손님들의 반응도 상당히 좋다.Q. PC 케이스에 아이언맨 LED가 보이는 데 직접 커스텀한 것인가?
A. 직접 만든 것은 아니고 LED 제작 업체에 의뢰해 만든 것이다. 아이언 PC방이라서 아이언맨을 먼저 떠올릴 수 있는데 PC방을 금속이나 기계 중심으로 꾸미고 싶어 아이언 PC방이라고 했다. PC방을 둘러보면 트랜스포머나 철갑옷 기사가 있는 일러스트를 볼 수 있다.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