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에이수스(ASUS)는 베젤리스 IPS 패널 7mm 두께 모니터 VZ 시리즈의 체험단을 모집한다.금번 체험단의 주인공인 에이수스의 VZ시리즈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IPS광시야각 패널과 시력보호를 위한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은 물론 단계별 청색빛 조절 기능을 탑재했고 7mm 프레임에 불과한 초슬림 디자인을 갖췄다.
VZ시리즈는 27인치, 24인치, 22인치로 가정과 사무실에서 선호하는 크기다. Full HD(1920x1080)로 디스플레이 패널의 후면 커버와 모니터 프레임을 하나로 통일하는 방법을 통해 7mm의 얇은 모니터 두께를 완성해 공간 활용력을 높였다.화면 외곽 검은색 부분 베젤은 8mm, 이너 베젤은 0.8mm로 모니터 베젤과 블랙 매트릭스를 포함해도 약 9mm에 불과해 동급 모니터 대비 시야 방해 없이 화면 구동부가 모니터 외곽까지 끝까지 뻗어 시원하게 탁트인 시청감을 느낄 수 있으며 듀얼 모니터 구성 시에도 이질감 없이 매끄러운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IPS 광시야각 패널은 상하좌우 178도까지 어느 각도에서나 같은 화면을 다른 유저와 함께 공유해도 정면에서 보는 것과 같은 선명한 색감과 화질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해시계를 모티브로 한 아름다운 스탠드를 갖췄다.특히 VZ시리즈는 ASCR(ASUS Smart Contrast Ratio) 기술이 적용돼 80,000,000:1의 초고명암비를 얻을 수 있다. 이어 250cd/m²의 밝기를 지원해 영화나 게임에서 어두운 화면을 볼 때에도 자동 조절로 더 선명하게 콘텐츠를 식별한다.응답속도는 5ms(GTG)로 게임구동 시 잔상을 줄여 끊김없는 깨끗한 화면을 제공하며 화면전환이 빠른 영화나 FPS게이밍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입출력 단자는 HDMI x2, D-Sub를 지원해 블루레이 플레이어, 콘솔, 카메라 등 광범위한 멀티미디어와 잘 어울린다.해당 시리즈의 제품군은 이미 공공기관 및 사무 공간 등에서 듀얼 모니터로 기술력을 인증 받아 납품되고 있다. 독자적인 3년 패널/시스템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심하고 사후관리를 받아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에이수스 코리아와 ㈜인텍앤컴퍼니가 공동 기획했다. 체험단 신청은 9월 16일까지 ASUS KOREA 공식 페이스북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ASUS KOREA” 채널을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며 약 10명의 우수 체험 인원을 모집한다.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ASUS KOREA 정상윤 매니저는 “현재 모니터 시장 기술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도 본 모델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매우 높지만 이에 대해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ASUS 모니터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3년 무상 A/S, 시력 보호 기능, 광시야각 IPS 패널은 국내 정상급 대기업 브랜드의 모니터와 비교했을 때 보다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동일 사양, 동일 가격의 제품과 비교해도 ASUS의 제품이 더욱 우수하다”고 강한 자신감을 보이며 이번 체험단에 대한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