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주)알파스캔 디스플레이가 144Hz의 높은 주사율과 1ms의 초고속 응답속도, 매끄러운 화면을 구현하는 프리싱크 지원으로 게이밍에 최적화된 24인치 모니터 ‘G2460 144Hz 프리싱크 게이밍’(이하 G246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7월 1월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G2460 제품을 정상가에서 2만 원 할인된 27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게임을 하다 보면 그래픽카드에서 내보내는 영상신호와 모니터의 화면 주사 타이밍이 맞지 않아 화면이 끊기는 스터터링이나, 화면이 깨지는 것처럼 보이는 테어링 현상을 경험하게 되는데 단 0.1초의 시간도 결정적인 FPS 게임에서는 치명적인 문제가 될 수 있다. G2460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AMD의 프리싱크 기술을 지원하여 어떤 주사율에서도 부드러운 화면으로 더욱 정밀하게 게임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다.
1ms의 응답 속도와 144Hz의 주사율로 속도감 있는 영상도 잔상 없이 부드럽고 선명하게 구현하기 때문에 특히 게임, 스포츠, 영화 등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8천만 대 1의 동적 명암비로 특히 더 어둡거나 밝은 화면에서도 세세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게이밍 시 유리하다.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 설정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Racing, RTS, FPS, 사용자 1, 사용자 2 등 5가지의 게임 모드를 탑재했다. 모니터 하단에 위치한 핫키로 모드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Shadow Control 기능을 이용하면 게임 화면에서 너무 어둡거나 밝은 부분의 명암비를 조정하여 디테일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보이지 않던 적군을 쉽게 포착할 수 있다.
G2460은 DP를 포함해 HDMI, Dual DVI, D-sub 단자를 모두 갖추고 있다. 또한, 급속충전이 가능한 USB 단자와 외부기기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USB 2.0 단자 3개도 제공한다.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으며, Audio out 단자가 있어 외장 스피커를 연결하거나 이어폰/헤드폰으로도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깔끔하고 모던한 울트라 슬림 디자인에 전면과 후면을 고급스러운 블랙 무광으로 마감해 빛 반사로 인한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며, 사용 중 생기기 쉬운 스크래치나 손자국 걱정이 없어 실용적이다.
베젤 하단과 케이블 클립을 레드로 매칭해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디자인에 세련된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4가지 기능의 다기능 스탠드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 환경에 맞도록 높낮이 조절, 피봇, 스위블, 틸트 기능을 이용하여 신체적 긴장을 완화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