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PC 게임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게이밍 기어를 구매하기 전에 다양한 리뷰를 읽어보고 고민에 빠진 경험이 있을 것이다. 리뷰가 구매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사람마다 손의 크기나 취향이 제각각이기에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게 가장 중요하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같은 IT 제품들은 가까운 하이마트에서도 쉽게 체험할 수 있다. 하지만 게이밍 기어 전문 매장은 그리 많지 않다. 게다가 다양한 제조사의 제품을 한 곳에 전시한 곳은 드물다.
그렇다면 제닉스, 앱코, 쿠거와 같은 게이밍 기어 제조사들의 제품을 한 곳에서 비교해볼 수 있다면 어떨까? smartPC사랑 7월호의 게이밍 플레이스인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은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게이밍존을 꽤 크게 운영하고 있다.
또한, ROG 스토어가 게이밍존에 입점해 마트 역사상 최초로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게이밍 기어를 넘어서 콘솔 게임기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게임 캐릭터 상품도 만나볼 수 있어 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할 수 있을 것이다.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 안내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4가 442
가까운 지하철역 :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
영업시간 : 10:00~23:00 (이마트 휴점일에 같이 휴무)
신규 입점한 ROG 스토어
ROG 스토어가 일렉트로 마트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미 죽전점에서도 ROG 스토어가 운영 중에 있다. 하지만 이번 ROG 스토어는 죽점전과 크게 차별화되는 점을 보였다. 바로 마트 역사상 최초로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판매한다는 점이다. 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완제품이 대부분이었기에 이는 상당히 이례적이다.
방문 전에는 과연 마트에서 이런 제품의 수요가 있을지 의문이었지만 직접 방문해보니 RTX 2060과 GTX 1660Ti 같은 그래픽카드가 품절 상태였으며, ROG STRIX RTX 2080 Ti와 같은 고가의 제품도 판매 중이었다. 물론 다양한 ROG 게이밍 기어, 모니터, 노트북 등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ROG 스토어 담당 직원에 따르면 악세서리 위주로 판매가 이뤄지는 것은 맞지만 메인스트림 그래픽 카드 라인업은 꽤 판매가 이뤄지는 편이며, 150만 원 이하의 게이밍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을 직접 구매하는 고객도 꾸준히 있다고 한다.
다소 의외였던 부분은 가격대이다. 기자가 방문했던 6월 14일을 기준으로 인터넷 최저가와 그리 차이 나지 않거나 오히려 더 저렴한 제품도 있을 정도이다.
게이머를 위한 제품이 한가득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은 게이머를 위한 수많은 제품들로 가득했다. 우선 게이머의 손과 발이 되어줄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제닉스, 앱코, 쿠거, 레이저 등 유명 게이밍 기어 업체의 대표적인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이를 체험해보는 이들이 많았다.
게이밍 의자처럼 운송이 어려운 제품들은 제닉스 프리미엄 스토어처럼 매장에서 결제 후 집으로 배송해준다고 한다.
또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신세계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블리자드 굿즈도 판매 중에 있었다. 오버워치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인기 게임의 피규어나 가방 등을 만나볼 수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하다.
콘솔 게임족을 위한 코너 역시 마련되어있다. 소니나 닌텐도는 물론 게이밍 존과 다소 떨어져 있긴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까지 플랫폼 홀더 3사의 대표 콘솔들을 모두 만날 수 있었으며, 이 제품들을 위한 주변기기도 다양했다.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
게임 시연도 꽤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우선 PS4만 해도 5대나 운영될 정도였다. 이 중 한 대는 레이싱 게임 체험을 위한 것으로 레이싱 휠과 거치대까지 완벽히 갖춰 지나가는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닌텐도 스위치도 2대 운영 중이었는데 스위치의 강력한 독점 타이틀인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를 시연하고 있었다.
네오지오 미니와 고가의 조이스틱으로 격투 게임을 직접 즐겨볼 수도 있었다. 네오지오보다 20살 이상 어려 보이는 아이들도 네오지오 미니를 즐겁게 플레이하는 모습이 대단히 인상적이었다.
또한, 게이밍 존과 오락실이 바로 붙어 있어 아케이드 게임을 원하는 이들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마치며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은 게임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제품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특히, 다양한 제조사들의 게이밍 기어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과 마트 역사상 최초로 그래픽카드까지 구매할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인 곳이다. 게이밍 기어에 관심 있는 게이머라면 한 번쯤 방문해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