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무선 이어폰 'CX400' 출시
상태바
젠하이저,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무선 이어폰 'CX400' 출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0.09.0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젠하이저가 오디오 애호가를 위해 최상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재생하는 무선 이어폰 'CX400'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젠하이저의 CX400은 고음질 인이어 이어폰으로 구성된 'CX 시리즈'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완전 무선 제품이다. 무선 이어폰 분야에서 젠하이저는 자사의 프리미엄 시리즈인 '모멘텀' 카테고리에서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를 2세대까지 선보이며 고음질의 사운드를 재생하는 기술력을 쌓아오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CX400은 독일에서 제조된 7mm 고감도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깊은 저음과 자연스러운 중음, 섬세한 고음까지 뛰어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하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5~21,000Hz의 넓은 주파수 대역폭을 갖추고 있으며 총 고조파 왜곡률은 0.08%(1kHz, 98dB 기준) 미만으로 매우 낮아 다이나믹 드라이버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가 거의 없는 상태의 고해상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젠하이저의 CX400은 일상에서 음악과 동영상 감상, 게임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SBC, AAC 및 aptX 등 광범위한 오디오 코덱을 지원하며, 무선 연결로는 블루투스 5.1버전을 지원한다. 또한, 애플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 등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며 전용 '스마트 컨트롤(Smart Contrl)' 앱을 이용하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CX400은 한쪽 이어버드 당 6g의 초경량 무게와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한 번 충전으로는 7시간, 전용 케이스로 충전 시에는 최대 2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또 10분의 충전으로 약 60분을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젠하이저는 9월 4일부터 CX400의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4일 오후 7시에는 젠하이저 코리아의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에서 대림대학교 방송음향영상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김도헌 교수가 CX400 제품을 소개한다. 젠하이저의 CX400은 9월 15일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정식 출시되며, 제품의 가격은 249,000원이다. 젠하이저의 관계자는 "혁신적인 음향 기술력으로 무선 시장에서 새로운 사운드를 기준을 만들어가기 위한 젠하이저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라며, "CX400은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젠하이저의 우수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무선 제품을 사용하는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제품 CX400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젠하이저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