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모니터, 벤큐 모비우스 EX2510 게이밍 모니터
상태바
게이머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모니터, 벤큐 모비우스 EX2510 게이밍 모니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0.10.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벤큐는 소비자에 맞춘 다양한 모니터를 선보이는 업체이다. 일반 사무용 모니터는 물론, 디자인 작업에 특화된 디자이너 모니터, 영상 감상에 특화된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등 여러 가지 모니터 라인업 존재한다. 게임에 특화된 모니터는 게이밍 모니터인데 벤큐에는 여러 상황에 적합한 게이밍 모니터가 있다. 콘솔 게임기에 특화된 콘솔 게이밍 모니터, e스포츠에 특화된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등이다.

그동안 벤큐에서는 게이밍 모니터에 조위(ZOWIE)’ 브랜드를 붙여왔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게이밍 모니터 브랜드인 모비우스(MOBIUS)’를 선보였다. ‘모비우스는 게이밍 모니터의 명가 벤큐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로, ‘현실감을 극대화하는 기술력이 집약된 라인업이다. 24인치 크기의 벤큐 모비우스 EX2510 게이밍 모니터(이하 벤큐 모비우스 EX2510)’를 만나보자.

   

새로운 프리미엄 디자인

벤큐 모비우스 EX2510’은 벤큐의 기존 게이밍 모니터와는 색다른 디자인을 하고 있다. 먼저 스탠드는 벤큐에서 고집해오던 사각형 디자인이 아닌 삼각형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사각형에서 삼각형으로 되었기 때문에 견고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면 오산이다. 삼각형 디자인이라도 스탠드 목 부분은 바닥에서 떨어져 있고 스탠드 목 부분이 하중을 지탱하기 때문에 특이한 디자인임에도 견고함을 갖췄다.

스탠드는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화면의 좌우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위블, 화면의 상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화면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엘리베이션 등 기능으로 게이머는 자신에게 적합한 위치로 화면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모니터 암에 장착해 사용하고 싶은 게이머를 위한 100x100mm 베사 홀도 지원한다.

벤큐 모비우스 EX2510’의 디스플레이는 24.5인치인데 화면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기 편한 대전 격투 게임이나 FPS 게임을 즐길 때 적합하다. 특히 베젤이 얇아 몰입감이 뛰어나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다. 후면에는 X자 무늬 디자인으로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다. 전면에는 벤큐 모니터의 특징인 조도 센서와 HDRi 버튼이 있으며, 후면에는 OSD 세팅을 위한 조이스틱과 버튼이 있다. 입력단자로는 HDMI 2.0 x2, DP 1.4 x1, 헤드폰 잭이 있다.

 
독특한 디자인의 스탠드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상하 각도를 조절하는 틸트 기능을 갖췄다.
 
좌우 각도를 조절하는 스위블 기능을 갖췄다.
 
높낮이를 조절하는 엘리베이션 기능을 갖췄다.
 
입력단자는 DP 1.4 x1, HDMI 2.0 x2, 헤드폰 잭이 있다.
   

게이밍 특화 기능 탑재

벤큐 모비우스 EX2510’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패널을 탑재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다. 게이밍 모니터라면 필수 조건인 144Hz 고주사율과 1ms 응답속도(MPRT, 2ms GTG) 기능도 갖췄다. 여기에 티어링 현상(화면 찢어짐)과 스터터링(화면 끊김) 현상을 완화하는 프리싱크 프리미엄(FreeSync Premium) 기술을 탑재해 보다 부드러운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의 다양한 게이밍 환경을 고려한 게이밍 기능들도 지원하며, 영상 지연이나 역잔상 없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라이트 튜너(Light Tuner)’,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적을 잘 드러내는 블랙 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 채도를 20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컬러 바이브런스(Color Vibrance)’ 등 기능도 탑재했다.

벤큐 독자적인 기술인 HDRi 기술을 탑재해 부드럽고 말끔한 화면도 제공한다. ‘벤큐 모비우스 EX2510’는 보다 현실감 있는 영상미를 위한 다양한 HDR 모드가 있다. HDR 모드는 콘텐츠에 따라 게임 HDRi’, ‘시네마 HDRi’, ‘HDR’ 3가지로 설정할 수 있다. 밝기와 그레이 스케일의 미세조정을 통해 콘텐프에 따른 최적의 HDR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컬러 모드를 통해 FPS, RPG, 레이싱 게임 등 게이머의 환경에 최적화 된 색감을 제공한다. 또한, 맥북과 동일한 화면 색감을 보여주는 M-Book 모드, E-Book, 인터넷 신문 등을 볼 때 가장 편안한 흑백 색감을 제공하는 전자종이 모드 등 총 9가지 모드로 설정이 가능하다.

게다가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때 편리한 시나리오 맵핑(Scenario Mapping)’ 기능도 탑재했다. 시나리오 맵핑은 PC, 노트북,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한 후 각각의 기기에 맞는 설정을 저장해두면 연결할 때마다 저장된 설정값을 간편하게 불러와 사용할 수 있다.

 
총 9가지의 컬러 모드를 지원한다.
 
시나리오 맵핑 기능을 통해 각각의 입력단자에 설정을 저장해 놓을 수 있다.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

게이밍 모니터라고 해도 게임만 즐기는 것은 아니다. 게임을 하다가도 휴식을 취할 때는 웹 서핑도 해야 하고 영상 감상도 해야 한다. ‘벤큐 모비우스 EX2510’은 이럴 때 필요한 기능도 갖췄다.

먼저 오랜 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시력보호 기능을 한층 강화시켰다. 일반 디스플레이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깜빡임을 없앤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을 적용했으며 청색광을 차단하는 로우블루라이트(Low Blue Light) 기능은 5단계 (멀티미디어, 웹서핑, 오피스, 리딩, 전자종이)로 선택 가능하다.

모니터 정면 아래에 있는 조도 센서를 통해 주변 환경의 밝기를 감지해 스스로의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벤큐의 독자적인 시력보호 기술인 B.I.+(Brightness Intelligence Plus)도 탑재되었다. 이 기능은 모니터 주변 밝기만 감지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모니터에 나타난 화면의 조도를 분석하고 이에 따라 이미지의 어두운 곳은 밝게, 그리고 밝은 부분의 노출을 제어해 사용자의 눈을 편안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보이는 이미지의 퀄리티도 높여준다.

마지막으로 벤큐 모비우스 EX2510’에는 화면의 몰입감을 더해주는 강렬하고 풍부한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다. 벤큐 사운드 전문 개발 부서인 트레볼로(treVolo) 기술 개발팀에서 완성된 2채널 내장 스피커로,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고려한 3가지 오디오 시나리오 모드(게임, 시네마, 라이브/)을 지원해 사용 환경에 맞춘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FHD 해상도에 144Hz 주사율을 갖췄다.
 
벤큐만의 독자적인 시력보호 기능인 B.I.+ 기능을 탑재했다.
 
대전 격투나 FPS 게임을 즐길 때 적합하다.
   

제원

화면크기 - 24.5인치
화면비 - 16:9
패널 타입 - IPS 광시야각
해상도 - FHD(1920x1080)

밝기 - 400cd/m²
컬러비트 - 8bit
명암비 - 1,000:1
응답속도 - 1ms(MPRT)
주사율 - 144Hz
디스플레이 - 색상 16.7M
색역 - sRGB 99%
입력단자 - DP 1.4 x1, HDMI 2.0 x2, 헤드폰 잭
스피커 - 2.5W x2

부가기능 - 로우 블루라이트, 플리커 프리, 프리싱크, B.I.+ 테크놀로지, 색약 모드, 리더 모드, 스마트 포커스, 슈퍼 레졸루션, 게임 모드, HDR10, 베사 홀(100x100mm)
스탠드 -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구성품 - 전원 케이블, HDMI 케이블, 사용자 설명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