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Respawn Entertainment)와 파트너십을 맺고 '닌텐도 스위치용 에이펙스(Apex) 레전드 샌디스크 마이크로SDXC 카드'를 선보인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 로열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의 오는 3월 닌텐도 e숍(Nintendo eShop) 공개 일정에 맞춰 확장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 아웃랜드에서 경쟁하는 게이머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에이펙스 레전드 특유의 배지 모양이 새겨진 최대 128GB 용량의 신제품 마이크로SDXC 카드를 사용해 플레이어는 스쿼드와 함께 교전에서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Apex 레전드 팬은 물론, 처음 입문하는 신규 플레이어가 닌텐도 스위치 시스템에서 모험과 도전을 수행하기 위해 필수적인 여유 공간을 장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잔 박(Susan Park) 웨스턴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에이펙스 레전드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두터운 팬층을 바탕으로 스쿼드 기반의 차별화된 몰입형 전투 경험을 선사하는 게임"이라며, "웨스턴디지털은 열정적인 에이펙스 레전드 팬들에게 뛰어난 품질과 신뢰성을 갖춘 마이크로SDXC 제품군을 소개하고, 게임에서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별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EA)의 아르투로 카스트로(Arturo Castro) 글로벌 브랜드 매니지먼트 부문 부사장은 "EA는 에이펙스 레전드의 세계관을 지속 확장하면서 팬들이 플랫폼을 불문하고 최고의 퀄리티와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념하고 있다"며, "스토리지 분야를 선도하는 웨스턴디지털과의 협력은 팬들이 에이펙스 레전드에서 앞으로 일어나는 어떠한 모험도 계속해서 다운로드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부분"이라고 말했다.
에이펙스 레전드 128GB 샌디스크 마이크로SDXC 카드는 오는 2월 22일 국내 출시 예정이며, 남성 전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하우디(howdy)'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오는 3월 1일부터는 일렉트로마트를 비롯한 기타 온오프라인 숍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국내 소비자권장가격은 45,000원이다.
한편 웨스턴디지털은 Apex 레전드 시즌 8의 시작을 기념하고, 닌텐도 스위치 정식 발매를 기다리는 카운트다운 라이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Apex 레전드의 닌텐도 스위치 출시일인 오는 3월 9일까지 매주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