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엔비디아 리플렉스 지원…지연시간 최대 50% 단축
상태바
오버워치, 엔비디아 리플렉스 지원…지연시간 최대 50% 단축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3.1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퍼블릭 테스트 리전, PTR)에서도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테스트할 수 있게 되면서 오버워치 플레이어들도 지연시간 단축기술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엔비디아의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시스템 지연시간을 줄여 플레이어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켜준다. 게임 설정에서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활성화하기만 하면 대상을 더 빨리 획득하고, 더 빠르게 반응하며, 목표 정밀도를 높일 수 있다.

오버워치의 엔비디아 리플렉스 테스트 결과, 리플렉스 기능을 활성화하면 게임 시스템 지연시간이 최대 50%까지 단축된다. 이는 현재까지 엔비디아 리플렉스가 적용된 게임 중 최고의 지연시간 단축이다.

 

지포스 게이머를 위한 오버워치 업그레이드

지포스 GTX 900 시리즈 GPU 이상을 사용하는 오버워치 플레이어는 본 게임을 시작하기 전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사용해볼 수 있다. 최신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NVIDIA Game Ready Driver)를 다운로드한 후 오버워치 PTR 서버에서 디스플레이 옵션 메뉴로 이동해 엔비디아 리플렉스 저지연(NVIDIA Reflex Low Latency)’ 모드를 활성화하면 된다.

1초도 되지 않는 시간으로 게임 승패가 좌우될 수 있는 FPS 게임에서 게이머가 사용하는 영웅, 능력, 무기에 관계없이 시스템 지연시간을 줄이는 것은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사용하면 시스템 지연시간이 크게 줄어 보다 쉽게 적을 겨냥하고, PC의 반응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오버워치는 또한 레이턴시 플래시 인디케이터(Latency Flash Indicator) 기능을 제공한다. 시스템에 신규 엔비디아 리플렉스 레이턴시 애널라이저(NVIDIA Reflex Latency Analyzer) 호환 모니터가 갖춰져 있고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가 설치된 경우, 플래시 인디케이터를 활성화하고 인디케이터 위에 모니터를 위치시키는 것만으로 매번 정확한 지연시간 측정 결과가 제공될 수 있다.

 

엔비디아 리플렉스 모멘텀 구축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경이로울 만큼 게임 개발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상위 10명 중 7명이 이 기술을 성공적으로 채택했다. 엔비디아 리플렉스 지원이 UE4 메인라인에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개발자는 이제 혁신적인 기술을 자신의 게임에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