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게이밍 기기 디자인·개발·제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쿨맥스 파워서플라이 라인업 중 주력 제품으로 꼽히는 '쿨맥스 포커스 프로(COOLMAX Focus Pro)'를 대상으로 경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 응모할 경우, 더운 여름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휴대용 선풍기 및 1만 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쿨맥스 브랜드 및 쿨맥스 포커스 프로 제품을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기획한 이번 이벤트는 6월 7일 이후 판매된 쿨맥스 포커스 프로 500W·600W가 해당되며, 단품 외에도 해당 제품이 탑재된 완제품 조립 PC 등 이벤트 대상을 폭넓게 적용했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정보를 제공하면 되며, 정상적으로 응모한 구매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 휴대용 선풍기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포토 후기 이벤트는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및 네이버 블로그에 간단히 포토 후기를 작성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작성한 후기 관련 정보를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 등록하면 신세계 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쿨맥스 포커스 프로는 기존 포커스 파워서플라이 대비 큰 폭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근 변화하는 PC 시스템 환경에 대응하고자 했다. +12V 출력 방식의 변경 외에 고품질 캐패시터, 유압식 베어링(HDB) 팬, 플랫형 케이블, 보호기능 강화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두드러지는 변화는 출력 설계에 있다. '실효역률조정(Active PFC)' 회로와 고효율 설계로 최대 87.88%의 효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동시에 '80PLUS 230V EU' 인증까지 획득했다. 고품질 105℃ 메인 캐패시터와 외부의 전기적 충격에 대비한 4중 보호회로(과전압·저전압·과부하·쇼트)도 놓치지 않고 탑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 외에 PC 사용 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히는 정숙성을 확보하고자 '유압식 베어링(HDB - Hydraulic Dynamic Bearing) 냉각팬'도 적용했다. 냉각팬 소음은 구동축의 진동과 그 안의 윤활유가 빠져나가면서 생기는데, 유압식은 구동축을 밀봉하고 마찰을 줄여 누유를 막는 설계로 소음을 낮추고 수명은 늘린 것이 특징이다.
과감한 업그레이드로 합리적 고성능을 구현한 쿨맥스 포커스 프로 제품군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