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AMD가 e스포츠 전문 에이전시 엘리펀트(Eliphant)와 공동으로 2021 아시아 태평양 게임 캠페인(2021 Asia Pacific Gaming Campaign)을 진행한다.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AMD 스트리머 챌린지 2020 (AMD Streamer Challenge Series 2020)의 성공에 힘입어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AMD 게이밍 크리에이터(AMD Gaming Creators), AMD 게임 랩(AMD Game Lab), AMD e스포츠 챌린지(AMD Esports Challenge) 등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AMD 솔루션이 제공하는 탁월한 게이밍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AMD 게임 캠페인은 한국,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아태지역에서 2021년 7월 말부터 2022년 1월까지 진행 예정이다.
AMD와 엘리펀트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1 아시아 태평양 게임 캠페인에는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델(Dell), HP 등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제조사가 다수 참여해 윈도우(Windows) 기반 최신 AMD 게이밍 하드웨어를 제공하고, Xbox 게임패스(Xbox Game Pass)를 포함한 다양한 우승 상품과 경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 전문 브랜드 시크릿랩(Secretlab)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모든 캠페인 참가자, 호스트 및 제작진에게 의자와 상품을 제공한다.
이번 AMD 게임 캠페인에서는 인기 스트리머가 참가하는 AMD 스트리머 챌린지가 진행된다. AMD가 2020년 처음 선보인 AMD 스트리머 챌린지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인기 게이머와 스트리머들이 참여한 온라인 게임 시리즈로, 스트리머와 팬이 여러 팀으로 나뉘어 다양한 상품을 획득하기 위해 경쟁한다.
AMD 게이밍 크리에이터에서는 아티스트, 코스플레이어, 프로듀서 등 게임 분야 크리에이터를 초대하여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를 소개하고, 각자의 작품과 기술 및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또한, AMD e스포츠 챌린지에서는 아마추어 토너먼트 등 커뮤니티 중심의 행사들을 통해 선수들에게 자신의 실력을 선보이고 타지역 팀들과 경쟁할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뛰어난 실력을 갖춘 아시아 지역 프로 팀과 함께하는 세션도 진행한다.
AMD 게임 랩도 만나볼 수 있다. AMD 게임 랩은 게임의 교육적인 역할에 중점을 둔 캠페인으로, 게임과 관련된 건강, 웰빙, 사회적 문제 해결 등 다양한 주제를 마스터 클래스 시리즈 형식으로 다룬다.
AMD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매니징 디렉터 피터 챔버스(Peter Chambers)는 "업계를 선도하는 게이밍 브랜드, e스포츠 브랜드와 협력해 아태지역 스트리머와 팬들에게 AMD 솔루션의 탁월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이번 캠페인은 수년간 고속 성장을 거듭해온 아태 게임 시장에서 다양한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1 아시아 태평양 게임 캠페인 라이브 스트리밍 및 관련 콘텐츠 업데이트는 한국어를 비롯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베트남어로 제공되며, 라이브 스트리밍은 트위치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AMD 게이밍 관련 자세한 정보는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