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태이고’ 중심 12.2 업데이트 진행
상태바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태이고’ 중심 12.2 업데이트 진행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7.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80-90년대 한국 엿볼 수 있는 맵과 피쳐 추가
- ‘서바이버 패스: 태이고’ 출시… 배우 마동석 스킨 등 다양한 보상 제공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12.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8x8 사이즈 신규 맵 태이고(TAEGO)’를 라이브 서버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다채로운 지형과 마을이 존재하는 대형 맵으로, 신규 차량 포니 쿠페와 총기 ‘K2’ ‘Mk12’가 추가되는 등 맵 곳곳에서 1980-90년대 한국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태이고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서바이버 패스: 태이고도 출시했다. 티저 영상에서 먼저 공개돼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배우 마동석 캐릭터 및 의상 스킨을 비롯해 다양한 미션 및 보상이 준비돼 있다.

이번부터 레벨업권 구매 방식이 변경돼, 서바이버 패스를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후 1레벨 단위로 50레벨까지 구매 가능하다. 50레벨 달성 후에도 메달, 엠블럼, G-코인(Coin) 등 보너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서바이버 패스: 태이고는 818일 오전 11시까지 운영된다.

태이고에서는 복귀전자가제세동기등 색다른 피쳐도 즐길 수 있다. 복귀전은 플레이 중 사망 시 두 번째 페이즈에 복귀해 별도의 전투를 벌이고, 일정 시간 생존하면 헬리콥터로 메인 전투에 투입돼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피쳐다. 월드 스폰되는 아이템 자가제세동기는 기절(DBNO) 상태에서 부활할 수 있다.

이밖에 모든 맵에 아이템 스폰량 증가, 팀 데스 매치에 K2Mk12 추가, 접속 중인 친구와 11로 대화 가능한 귓속말 기능 추가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배틀그라운드 12.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는 PC와 콘솔에서 각각 77, 15일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는 21일에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손흥민 선수 캐릭터와 함께 이모트 및 무기, 의상 세트 등 손흥민 선수와의 인게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