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엑스페리(Xperi, 대표: 유제용)의 자회사 DTS는 TV 반도체 공급업체인 노바텍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퍼레이션(Novatek Microelectronics Corporation, 이하 노바텍)의 TV용 SoC 제품군에서 DTS 플레이파이(DTS Play-Fi)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세계 유수의 TV 제조업체들은 노바텍의 SoC 솔루션을 통해 DTS 플레이파이의 다양한 기능을 제품에 추가할 수 있게 됐다.
DTS 플레이파이는 와이파이를 통해 고품질 무손실 오디오를 전송하는 무선 오디오 플랫폼으로 ▲가정 내 TV 오디오 스트리밍 및 주요 음악 서비스의 멀티 룸(multi-room) 음악 재생 ▲와이파이(Wi-Fi) 활용 앱 기반(app-based) 헤드폰 스트리밍 ▲몰입감 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비롯한 업계 최고의 무선 오디오 기능을 TV 제품에 제공한다.
DTS 플레이파이는 업계 표준 와이파이를 사용하므로 제품 설계 시 별도의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으며, 제조업체는 기존 포트폴리오 내의 폭넓은 제품군에 향상된 무선 오디오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노바텍은 세계 최대 TV 디스플레이용 반도체 공급업체 중 하나로, 자사의 최신 스마트 TV SoC 솔루션을 통해 DTS 플레이파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노바텍의 라이선스 업체들은 해당 턴키 솔루션을 활용해 DTS 플레이파이 적용 앰프, 사운드바, 스피커 및 서브우퍼 등의 기기와 연결되는 TV를 설계할 수 있다.
DTS 플레이파이는 현재 30개 이상 브랜드의 수백 개 이상의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이 제품들은 브랜드에 제약 없이 플레이파이 적용 TV에 연결해 서라운드 사운드 및 가정용 오디오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노바텍 VISG 부문 총괄 매니저 지미 수(Jimmy Su)는 "최근 멀티 채널 스트리밍 콘텐츠의 공급이 증가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거실에서 편안하게 홈 시네마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DTS 플레이파이는 소비자들이 전선, 케이블, 어댑터 박스 등의 복잡한 연결장치 없이 홈 시네마를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와이파이에 기반한 혁신적 기술을 통해 TV 제조업체들이 별도의 하드웨어 비용 추가 없이 기존 제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강조했다.
DTS 플레이파이 총괄 매니저 대니 라우(Dannie Lau)는 "노바텍의 SoC 솔루션은 오늘날 시장을 선도하는 수많은 브랜드와 TV에 사용되고 있다"며, "제조업체들은 노바텍의 DTS 플레이파이 지원을 통해 강력한 무선 오디오 기능을 갖춘 TV를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DTS 플레이파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파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DT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DTS 홈페이지 또는 DTS 페이스북,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