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RGB LED가 탑재된 게이밍 장패드는 타 게이밍 기어보다 조명의 범위가 넓어 게이밍 룸의 분위기를 극적으로 바꿀 수 있다. 하지만 해외 유명 게이밍 기어 브랜드 제품의 경우 RGB 게이밍 장패드의 가격이 꽤 높다. 7~8만원대 제품이 주를 이루며, 그 중에서도 비싼 제품은 13만원에 육박한다.
이에 대한 대체재로 가성비를 강조한 RGB LED 게이밍 장패드가 주목받고 있다. 앱코가 새롭게 출시한 ‘NRGB PAD 게이밍 장패드(이하 앱코 NRGB)’는 가성비 RGB LED 게이밍 장패드 중에서도 돋보이는 제품이다.
제원
모델: NRGB PAD 게이밍 장패드
재질: 천, 고무
크기: 780x300x4mm
케이블 길이: 180cm
성향: 밸런스
무게: 600g
높은 완성도의 게이밍 장패드
앱코 NRGB는 게이밍 장패드의 기본기를 충실히 수행하는 제품이다. 제조사의 설명에 따르면 앱코 NRGB에는 3단 레이어 공법이 적용됐다고 한다. 표면층, 완충층, 바닥층으로 구성되는데, 표면층부터 살펴보자.
우선 앱코 NRGB를 테이블 위에 설치해보니 780x300mm의 넉넉한 사이즈가 돋보였다. 패드에 적용된 이색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다. 밸런스 타입이라 호불호가 비교적 적게 갈릴 것을 보이나, 슬라이딩 쪽에 더 가까운 느낌이다.
이외에도 표면층에는 방수 코팅이 적용돼 생활방수가 지원된다.
완충층은 4mm 두께를 지녀 적당한 쿠션감을 제공하며, 책상과 장패드 사이의 이질감도 적은 편이다.
바닥층에는 고성능 논슬립 고무가 적용됐다. 빗살무늬의 특수 패턴까지 포함돼 바닥과의 밀착력이 더욱 뛰어나다. 실제 게임 플레이 중에도 패드의 미끄러짐이 전혀 없었다.
바닥층의 마감처리도 수준급이다. 패드 사이드 부분에 오버로크 처리를 적용해 울 풀림과 표면 들뜸 현상을 방지했으며, 덕분에 긴 내구성을 기대할 수 있다.
RGB LED로 더 화려하게!
앱코 NRGB와 함께라면 RGB LED로 더욱 화려한 게이밍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RGB LED 사용을 위해 USB 포트로 전력을 공급해야 하는데, 일부 제품과 달리 케이블/장패드가 일체형이 아닌 탈부착 방식으로 설계됐다.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만으로 쉽게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만약 케이블이 단선되더라도 케이블 교체만으로 앱코 NRGB를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가성비 제품임에도 패브릭 케이블을 채택해 내구성을 높였다.
LED는 총 11가지 모드가 제공된다. 앱코 NRGB 왼쪽 상단에 위치한 전원 버튼을 짧게 눌러 LED 모드를 변경할 수 있으며,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LED를 끄는 것도 가능하다.
7가지 단색 모드나 숨쉬기 모드는 물론이고 RGB LED가 엣지 라인을 따라 흐르면서 색상이 변경되는 웨이브 모드도 선택할 수 있었다.
마치며
앱코 NRGB는 우수한 가성비가 돋보이는 RGB LED 게이밍 장패드다. 게이밍 장패드 자체로서의 기본기에도 충실한 것은 물론 11가지 다양한 LED를 지원하는 점이 돋보인다. RGB LED 게이밍 장패드로 게이밍 환경을 색다르게 꾸미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16,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