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해커톤’ 열어 예비 개발자 키운다
상태바
구글, ‘해커톤’ 열어 예비 개발자 키운다
  • pc소녀
  • 승인 2012.02.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코리아가 국내 개발자 기르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해 12월 열렸던 ‘구글 개발자 해커톤'의 성공적 개최에 이어 올해 2월 25일에는 ‘구글 대학생 해커톤(Hackathon)’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구글이 발표한 ‘코리아 고 글로벌 프로젝트’의 하나로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과 미래의 개발자를 기르는 게 목적이다. 구글코리아 권순선 부장은 "지난해 12월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던 해커톤에 대한 참여 열기에 힘입어 이번에는 대학생 해커톤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행사가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들이 모여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나누고, 프로그램을 실제로 개발하면서 미래의 IT 리더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직접 구상한 창의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만드는 구성이다. 해커톤에서 진행될 프로젝트는 안드로이드와 함께 AppEngine, HTML5 등 다양한 기술을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하면 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구글 엔지니어와의 대화는 덤이다.

이번 해커톤 행사에는 휴학생을 포함한 대학생, 대학원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혹은 팀으로 개발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가 아닌 기획자나 디자이너도 행사에 참가해 함께 참가한 다른 개발자들과 함께 자신의 아이디어를 담은 제품을 직접 만들어도 된다. 팀 당 최대 인원은 3명이며, 기획자나 디자이너 등 개발자가 아닌 인원은 팀 당 한 명만 허용된다. 이번 행사 접수 기간은 7일부터 13일까지이며, 21일 프로젝트 발표 이후 본 행사는 25일에 진행된다. 구글은 이번 행사에 대한 참여도와 호응에 따라 이후 학교에서 따로 해커톤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구글 대학생 해커톤 진행 일정

- 2월 7일(화) ~ 13일(월): 참가 신청 접수(googledevkr.blogspot.com)

- 2월 14일(화): 참가자 선정 결과 발표

- 2월 21일(화): 프로젝트 발표 (장소: 구글코리아)

- 2월 25일(토): 해커톤 본 행사 & 뒷풀이 (장소: 구글코리아)

- 프로젝트 주제: 안드로이드

- 참가 대상: 휴학생을 포함한 대학생 및 석 박사 과정의 대학원생

- 참가 신청 단위: 개인 혹은 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