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게이밍 기기 디자인·개발·제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의 주력 파워서플라이가 국내 IT 미디어 및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2022년 상반기를 빛낸 제품에 선정됐다.
매년 더욱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 속에 마이크로닉스 파워서플라이는 꾸준히 히트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올해에도 smartPC사랑을 비롯한 국내 IT 매체와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올해 상반기 최고 제품에 이름을 올리며 그 명성을 입증했다.
마이크로닉스는 고효율 파워서플라이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상반기에는 쿨맥스 비전 II와 포커스 II ETA 브론즈등 합리적이면서 성능을 강화한 제품을 대거 추가했고, 기존 출시된 클래식 II 풀체인지와 클래식 II 골드 풀모듈러 등 주력 라인업도 시장의 인기를 얻고 있다. 올 상반기는 쿨맥스 비전 II와 클래식 II 골드 풀모듈러가 각각 선정됐다.
쿨맥스 비전 II 파워서플라이는 기존의 장점인 출력 효율과 냉각 성능을 강화하면서 최신 시스템이 요구하는 전압 출력 안정성을 더했다. 특히 +12V 전압 변동폭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2세대 GPU-VR' 기술을 도입, 파워서플라이에 부하가 최대로 인가되어도 낮은 전압변동률을 자랑한다.
최대 85% 이상의 출력 효율과 내부 온도에 따라 자유롭게 회전수를 조절하는 120mm 유압구조 베어링 냉각팬은 낮은 소음과 안정적인 시스템 사용에 도움을 준다. 저전압·과전압 보호 설계부터 과부하 보호, 단락 보호 등 안정성 확보를 위한 기능도 탑재됐다.
클래식 II 골드 풀모듈러는 자체 개발 플랫폼 '하이브리드-E'를 적용해 80PLUS 골드 등급의 고효율과 성능,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파워서플라이다. '2세대 GPU-VR' 기술로 최신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등이 요구하는 +12V 전압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며, 시스템이 종료된 이후에도 파워서플라이 내부 잔열을 제거해 제품 수명을 늘려주는 '애프터쿨링' 기술로 완성도를 높였다. 돌입 전류·낙뢰·정전기 등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SURGE 4K·ESD 15K'도 제공된다.
프리미엄 파워서플라이에 필요한 정숙성은 유압식 냉각팬과 스위치 방식의 팬리스 모드(50도 이하 작동)로 구현했다. 뿐만 아니라, 색상을 블랙과 화이트로 나눠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대응한다. 특히 화이트는 케이블까지 색상을 통일해 깔끔한 인상을 더했다.
마이크로닉스는 전 세계 시장을 공략할 전략 파워서플라이, '위즈맥스'를 필두로 2022년 하반기에도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소비자 지원을 통해 브랜드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강현민 마이크로닉스 대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비자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마이크로닉스가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2년 상반기 히트브랜드에 선정된 쿨맥스 비전 II 및 클래식 II 골드 풀모듈러 등에 대한 정보는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