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각 손 크기와 그립 습관에 따라 선택 가능한 3가지 사이즈 제공
- 무게 경량화, 파라코드, 24단계 스크롤 휠 탑재
- PMW3360 센서 탑재, 플러그 앤 플레이 지원 (Plug & Play)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와 함께 자사의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에서 게이밍 마우스 FK-C, ZA-C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FK-C, ZA-C 시리즈 모두 인체공항적 설계로 오른손잡이를 위한 대칭형 마우스다. 두 시리즈 모두 게이머들의 손 크기와 그립 습관, 제품 선호도에 따라 선택 가능한 3가지 사이즈(FK1+-C, FK1-C, FK2-C), (ZA11-C, ZA12-C, ZA13-C)를 제공한다.
FK-C, ZA-C 시리즈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제품의 형태는 유지하면서 무게를 최대 10g 이상 줄여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하는 유저들을 정조준했다. 복원력이 뛰어난 파라코드 케이블을 적용하여 안정적이면서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또한, 마우스 케이블 연결부를 재설계 하여 지면의 마찰을 줄였으며, 테프론 피트를 그대로 접목해, 정확한 마우스 컨트롤을 지원한다.
두 시리즈는 오른손잡이 유저에게 특화된 디자인으로 클로 그립, 팜 그립 모두 대응 가능하다. FK-C 제품은 ZA-C 보다 낮은 높이로 손바닥과 마우스 사이에 충분한 여유 공간이 있어 미세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반면, ZA-C 제품은 손바닥에 더 많은 지지를 통해 안정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마우스 앞쪽의 가파른 곡선으로 손가락을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다.
한편, 기존의 조위 마우스와 동일하게 PMW3360 고성능 센서를 탑재하였으며,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드라이버 설치 없이,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DPI와 폴링레이트(Polling Rate)를 각각 4단계(400/800/1600/3200), 3단계(125hz/500hz/1000hz)로 조절이 가능하다.
벤큐 이상현 마케팅 팀장은 “벤큐 조위 FK-C, ZA-C 시리즈는 오른손잡이 게이머를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개인의 플레이 스타일이나 그립 습관에 따라 선택 가능한 제품”이라며, “직접 크기를 비교하고, 체험을 통해 본인 만의 마우스를 선택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게이머들이 최고의 플레이를 펼 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게이밍 기어로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며 자사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비췄다.
벤큐 조위 마우스 C시리즈는 국내의 온/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무상 1년 A/S 기간을 보증한다. 보다 자세한 소식은 벤큐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