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 오광근, 이태화)가 'ABKO APC850 FHD 웹캠(이하: APC850)' 출시 소식을 전했다.
앱코는 APC930을 필두로 다양한 스펙과 가격대의 웹캠 라인업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APC930은 가격 대비 높은 스펙으로 일명 '가성비 웹캠'으로 자리매김하며 각종 포털 사이트 및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는 괄목할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APC850은 200만 화소의 풀HD 1080p 30fps 고화질을 지원하는 모델로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웹캠이다.
좌우에 각각 배치된 고감도 스테레오 마이크는 영상과 함께 오디오를 선명하고 또렷하게 전달한다. 또한, 110도의 화각을 지원하여 보다 넓은 반경의 정보를 담을 수 있으며, 가로 360도 세로 90도의 회전으로 다양한 화면 연출 및 전환이 가능하다.
초점은 넓고 고정되어 있어 여러 명이 사용하거나 빠르게 움직이는 경우에도 초점을 잃지 않아 흔들리거나 잔상이 남지 않으며, 주변 밝기에 따른 화면 보정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하여 어둡거나 밝기가 수시로 변하는 곳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설치 과정이 없는 USB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PC나 노트북 등에 연결만 하면 바로 작동되며, 보다 세밀한 컨트롤을 위한 전용 소프트웨어도 지원한다. 이 모델 역시 앱코 웹캠의 시그니처인 '프라이버시 커버'가 기본 장착되어 사생활 노출을 보호할 수 있다.
화상 회의, 온라인 수업, 영상 컨텐츠 제작 등 다양한 온라인 소통을 위하여 꼭 필요한 웹캠 APC850는 가격비교 사이트 기준 온라인 최저가 23,000원에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