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장강도 10배 고강성 캐볼라 케이블
젠하이저 아디다스 에디션은 철저히 운동 환경을 고려한 아웃도어용 이어셋, 헤드셋이다. 일반 케이블에 비해 인장강도가 월등히 강한 듀퐁 캐볼라 케이블을 써서 과격한 움직임 속에서 쉽게 당겨질 수 있는 이어폰 케이블을 튼튼하게 만들었다. 일반 이어폰과 비교한 인장강도 실험 결과 대략 10배 정도 인장강도가 강함을 입증한 제품이다. 단순히 케이블을 튼튼하게 만들기만 한 것으로 그치지 않는다. 운동하다보면 어두운 밤이 될 수도 있다. 자칫 눈에 잘 띄지 않으면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는 노릇이다. 젠하이저 아디다스 에디션이 모두 형광색으로 만들어져 있는 까닭도 이 때문이다.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식별할 수 있게끔 노랑색 계통 형광색을 적용해 시안성이 높다. 또 운동 중 흐르는 땀이나 급작스런 날씨 변화도 고려해 방수형으로 만들었다.
● 애플 기기에 최적화
젠하이저 아디다스 에디션은 유닛 형태와 밴드 유무에 따라 4가지 모델이 있다. 커널형CX680, 오픈형 MX680, 귀걸이형 OMX680, 낵밴드형 PMX680이 있다. 또 헨즈프리 기능유무에 따라 각각 2종류로 나눈다. OMX680i는 오픈형 이어폰을 기초로 귀에 걸 수 있게끔 만든 귀걸이형 이어셋이다. 간단히 귀에 걸 수 있으면서 귀에 부담 주지 않고 비교적 단단히 고정되어 편하다. 유닛은 귀 크기에 따라 크기를 바꿀 수 있게끔 에어쿠션과 이어슬리브, 이어솜 등을 함께 제공한다. 무게도 10g에 불과해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적다.
뒤에 붙은 i는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 인터페이스를 갖췄음을 의미한다 . OMX680i는 전자식 볼륨 조절 기능과 재생/멈춤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리모컨 부분에 마이크를 내장해 핸즈프리로도 쓸 수 있다. 유선 리모컨 및 마이크는 애플 기기 전용이다. OMX680i의 음질은 평범한 수준이다. 운동하면서 음악을 듣기에 무난한 성능을 지녔다. 고급 이어폰에서 맛볼 수 있는 공간감이나 넓은 음역을 바랄 수 없지만 들려주는 음역 내에서 왜곡이나 이질감이 없다. 실내용이나 전문 음악용이어폰이 아닌 스포츠용 이어폰으로 모자라지도 넘치지도 않는 성능이다. 귀에 이어폰 꽂고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이어폰 줄 몇 개 정도는 끊어뜨려봤을 것이다. 큰 맘 먹고 장만한 이어폰이 허무하게 망가지는 것도 싫지만 싸구려 이어폰의 떨어지는 음질도 원치 않을 것이다. OMX680i는 이런 사람들을 위해 나왔다. 특히 아이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운동할 때 더할 나위 없이 편리할 것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