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2022년을 마무리하는 이번 2022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363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중 2022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에서 ‘국산 모니터’ 부문은 LG전자가 수상했다.
국산 모니터
LG전자
27MK430H
LG전자 27MK430H는 부담 없는 가격에 출시되었지만, 준수한 화질과 기능을 갖춘 가성비 27인치 모니터다. 이 모니터는 광시야각 FHD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색상 왜곡 없이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래픽카드와 모니터를 동기화해 화면이 찢어지거나 버벅거리는 일을 없애는 프리싱크, 다크맵 모드, 액션 모드, 조준점 모드 등의 다양한 게임 관련 기능도 탑재됐다.
여기에 리더모드, 플리커 프리, 색약자 색보정 모드를 지원해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봐도 눈의 피로가 매우 적다. 전용 소프트웨어로 간편하게 모니터를 설정할 수 있고, 틸트로 내게 맞는 시아각을 설정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