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24포트 스위칭 허브 ‘ipTIME SW2400G2’를 출시했다.
ipTIME SW2400G2는 10/100Mbps 속도를 지원하는 24개의 LAN포트와 2개의 기가비트 업링크 전용 LAN포트로 구성된 스위칭 허브이다. 특히 기가비트 업링크 전용 LAN포트는 기존 동급 제품(SW2400plus)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던 포트로, 기가비트 장비간 병목현상 없는 빠른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하며 24개의 이더넷 포트를 낭비없이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ipTIME SW2400G2는 IGMP 스누핑 기능으로 IPTV를 지원한다. IGMP 스누핑 기능은 스위치에 연결된 IPTV와 같은 멀티미디어 브로드캐스트 장비를 감시하여 해당 장치의 브로드 캐스트 트래픽을 별도로 분리하여 관리하는 기능으로 브로드캐스트 확산을 최소화하여 안정적인 망 구성을 가능하게 한다.
추가로 ipTIME SW2400G2는 다이렉트/크로스 규격과 상관없이 랜 케이블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케이블 자동 감지(Auto MDI/MDI-X)기능이 적용되어 편리한 설치가 가능하고, 1년 365일 쉬지 않고 동작하는 장비의 특성을 고려한 팬리스 저소음 구조와 저발열 설계 및 과전류 방지기능을 탑재하였다.
ipTIME SW2400G2은 현재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ipTIM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