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사랑]소셜 뮤직 '리슨미(가 공식 앱 런칭과 함께 앱스토어 음악 카테고리 내 무료 인기 어플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2일 앱스토어를 통해 공식 런칭한 소셜 뮤직 리슨미 앱은 6월 5일 현재 모든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전체 인기 순위 부분에 10위에 오르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공식 앱 런칭 이전부터 웹 서비스를 통해 형성된 두터운 매니아층과 기존 음악 관련 어플과 차별화 된 SNS 연동 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음악 앱에 대한 기대 수요를 충족시킨 것이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앱 평가에 있어서도 별 5개 만점을 기록하며 앱의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다. 그 동안 유사한 음악관련 앱을 사용했던 유저들의 반응은 전체적으로 ‘음악을 통한 실시간 소통’의 차별성을 가장 큰 매력으로 꼽고 있다. 리슨미를 처음 접한 한 사용자는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사용하기 편리하다. 무엇보다 같은 음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수다를 떨 듯 음악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ID:Sin12334)"이라고 평가했다.
소셜 뮤직 리슨미 앱은 SNS 채널과 연동해 유사한 음악 성향을 가진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음악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음악과 아티스트, 앨범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으면서 새로운 친구 맺기와 관계 유지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SNS 채널을 통해 축적된 음악 소비 관련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차별화 된 검색 기능을 제공, 최신 트렌드와 감성 키워드를 결합한 최적화된 검색 결과로 사용자 사이에 높은 만족을 얻고 있다.
한편 다이렉트 미디어는 리슨미 앱 런칭을 기념해 지난 22일부터 한달 간 런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리슨미 앱을 다운 받은 후 앱스토어에 리뷰와 함께 리슨미 계정(ID)을 등록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에게 리슨미 모바일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앱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앱 런칭 이벤트 참여는 리슨미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