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글로벌 리뷰 & 컨퍼런스 인 서울’ 오는 2월 14일 개최...CES 2023을 통해 비춰본 대한민국의 위기와 대응 전략은?
상태바
‘CES 2023 글로벌 리뷰 & 컨퍼런스 인 서울’ 오는 2월 14일 개최...CES 2023을 통해 비춰본 대한민국의 위기와 대응 전략은?
  • 이백현
  • 승인 2023.01.2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파트너로 참여하고 에이빙뉴스가 주관하는 ‘CES 2023 글로벌 리뷰 & 컨퍼런스 인 서울’이 오는 2월 14일(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스튜디오159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세상의 변화를 이끌 혁신 기술과 미래를 확인하기 위해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글로벌 테크놀로지 전시회인 CES의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로, ▲CES 2023 리뷰 & 인사이트 ▲Autonomous System(자율주행차, 드론 및 로봇), AI & Food Tech ▲Web 3.0, 모빌리티, 헬스테크 ▲CES 2023에서 드러난 대한민국의 위기와 대응 전략 등을 주제로 강연 및 토론이 진행된다. 김기대 에이빙뉴스 편집인 겸 발행인이 진행하는 키노트(CES 2023 리뷰&인사이트)에서는 ▲소비자 기술이 일상의 혁명을 추동(推動)하다 ▲C.E.S 혁명에 대응하는 기업, 국가사회의 전략과 생존 솔루션은? 이란 핵심 주제를 담게 된다. 특히 18년째 CES 현장을 누빈 김기대 발행인은 스마트폰으로 제작한 비즈니스 트렌드 영상 결과물을 발표한다. CES를 통해 창출된 키워드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산업·업종·업태·사업 분류를 아우르는 의제를 제안하고, 그에 대한 구체적인 영감과 아이디어를 나눌 계획이다.   Autonomous System(자율주행차, 드론 및 로봇), AI & Food Tech를 주제로 한 1회 컨퍼런스 스페셜 세션에서는 ▲자율주행 시대의 자동차의 기능과 역할 변화(하드웨어+소프트웨어+AI) ▲인공지능이 푸드테크의 미래를 주도한다 ▲디지털기술에 의한 전쟁 양상의 변화와 드론, 로봇의 전략적 가치 등의 주제를 각각 유민상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상무, 고영곤 누비랩 마케팅팀 리더, 김상우 프리뉴 사업본부 영업팀 차장 등이 발표하게 된다. 이어 2회 컨퍼런스 스페셜 세션에서는 ▲디지털(온라인) CES 리뷰 및 가상공간(Web 3.0 & 메타버스) 혁명 ▲헬스케어 혁명을 추동하는 Health Tech ▲Digital Democracy – 소셜임팩트 등의 주제를 각각 신동형 알서포트 팀장, 이현준 세븐포인트원 대표, 오현옥 지크립토 대표 등이 진행을 하게 된다.
마지막 논의에서는 CES 2023에서 드러난 대한민국의 위기와 대응전략 등을 주제로 김기대 에이빙뉴스 발행인 겸 편집인, 최지훈 에이빙뉴스 사장, 유민상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상무, 신동형 알서포트 팀장 등이 참관객과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CES 2023 글로벌 리뷰 & 컨퍼런스 인 서울’은 오는 2월 14일(화) 1회(오전 09:30~12:30), 2회(14:30~17:30)로 진행되며 모임문화 플랫폼인 '온오프믹스'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은 1월 20일부터 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는 전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로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다. 17년 연속 CES를 취재해 온 에이빙(AVING) 뉴스는 2006년부터 매년 전 세계에 CES 뉴스를 보도했으며, 최고의 혁신 제품과 기술을 선정하는 'BEST OF CES' 및 국내 혁신 기업을 선정하는 'BEST OF MADE IN KOREA'를 진행했다. 또한, ‘AVING LIVE’를 통해 CES 현장 이슈를 생생하게 전달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