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조위, 오른손잡이를 위한 무선 e스포츠 게이밍 마우스 출시
스포츠 과학 연구를 통한 심리스 디자인과 향상된 독립형 리시버를 통한 안정적인 페어링 제공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자사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벤큐샵에서 첫 무선 게이밍 마우스 조위 EC-CW(EC2-CW, EC3-CW) 시리즈를 국내에 선보이며 4월 19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위 무선 마우스 EC-CW 시리즈는 오른손잡이 사용자에게 특화된 비대칭형 설계로 전통의 스테디샐러 모델 EC 시리즈 특유의 곡선형 디자인을 고스란히 적용하여 안정적인 움직임이 가능하다. 게이머들의 손 크기와 그립 습관, 제품 선호도에 따라 3가지 크기(EC1-CW, EC2-CW, EC3-CW)로 출시되며 가장 큰 사이즈인 EC1-CW는 5월에 선 보일 예정이다.
벤큐 조위 게이밍 마우스는 조위의 스포츠 과학 연구 기관인 휴먼 & 머신 이노베이션 랩(The Human & Machine Innovation Lab)에서 사용적합성 테스트를 통해 디자인을 설계했다. 모션 캡처, 근전도 검사와 함께 프로게이머 심층 인터뷰를 바탕으로 근육의 긴장과 피로를 감소시켜 근골격계 부상의 위험을 줄여준다. 또한 EC 시리즈 특유의 매끄러운 심리스(Seamless) 디자인으로 손목 피로를 방지하며 안정적이면서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제품 구매 시 무선 마우스와 함께 제공되는 독립형 리시버는 향상된 안테나 설계로 송수신 간섭을 줄여 성능 결함을 방지한다. 이로 인해 게이머는 어떤 공간에서도, 주변 기기의 영향 없이 안정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다. 무선 연결은 2.4GHz 규격을 지원하며 USB C타입을 통한 케이블 연결로 유선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EC-CW는 새롭게 PAW3370 고속 옵티컬 센서를 탑재하였으며,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드라이버 설치 없이,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DPI와 폴링레이트(Polling Rate)를 각각 4단계(400/800/1600/3200), 3단계(125Hz/500Hz/1000Hz)로 조절이 가능하다.
벤큐 이상현 마케팅 팀장은 “뛰어난 그립감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용된 조위 마우스 베스트셀러 EC시리즈를 무선 버전으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보더 더 나은 게이밍 기어로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조위 만의 스포츠 과학 연구를 통해 모든 그립을 소화 가능한 EC시리즈 고유의 디자인을 오롯이 무선으로 구현한 제품”이라며 자사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비췄다.
벤큐는 4월 19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간 벤큐샵 단독으로 EC-CW 시리즈의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4월 27일부터 벤큐 국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벤큐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