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영상저장 가능한 저가대 네트워크 카메라 첫선
상태바
엑시스, 영상저장 가능한 저가대 네트워크 카메라 첫선
  • PC사랑
  • 승인 2012.07.0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카메라 내 저장 및 녹화가 가능한 저렴한 가격의 소형 카메라를 선보였다.
 
AXIS M10 시리즈는 최근 출시된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을 이상적으로 구현하는 제품으로, 카메라 내 영상을 직접 저장할 수 있어 별도의 녹화 장치(DVR)와 컴퓨터 없이도 운영이 가능한 네트워크 카메라 솔루션이다.
 
특히 M1013의 경우, 20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비용 및 기술상의 이유로 네트워크 카메라를 쉽게 도입하지 못했던 소규모 비즈니스, 식당, 호텔 및 가정용으로도 부담 없이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메라로 촬영한 선명한 영상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는 각종 디바이스를 통해 언제 어디에서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AXIS M1013은 SVGA 해상도를, AXIS M1014는 풀 프레임 레이트의 HDTV 720p/1 메가픽셀 해상도를 제공한다.
 
또한, 타사 제품과 달리 DVR 오류시 연결된 모든 카메라의 녹화가 중단되는 SPOF(single point of failure) 현상이 없어 보다 안정적이다.
 
소형 실내 네트워크 카메라 AXIS M1013 및 AXIS M1014는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비용을 절감하는 데 있어서도 효과적이다. 스토리지 및 대역폭 요구량을 절감하는 H.264 압축 방식, 영상을 마이크로SDHC 카드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공유 기능을 통해 NAS 및 사용자 PC의 공유 폴더에도 저장이 가능하다.
 
한편 엑시스는 7월 4일(서울), 5일(부산), 10일(광주)에서 ‘2012 엑시스 네트워크 비디오 솔루션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현장 이벤트를 통해 AXIS M1013 카메라 10대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